윤석열 관련주 정리

윤석열 관련주 정리 :: 선거철이 되면 항상 이슈가 되는 테마주가 있습니다. 여기서 테마라는 것은 관련있다는 것이라 할 수 있고 사람들이 추측을 하거나 뉴스에서 언급하는 관련주, 테마주들은 물론 실제로 연관이 있을 수도 있지만 대부분 sf 스토리인 경우가 많습니다.

수많은 정치테마주가 있지만, 이번에는 윤석열관련 테마주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윤석열 검찰총장 이슈사항

윤석열

작년 12월 윤석열 검찰총장은 법원의 직무배제 처분 진행정지 신처으이 인용됨에 따라 대검찰청으로 출근을 하였습니다.

그는 기자들의 인터뷰 요청에 업무에 빨리 복귀할 수 있도록 신속한 결정을 내려준 사업부에 감사드린다며 짧게 소견을 밝힌 뒤 자신의 사무실로 향하였습니다.

앞서 추미애장관은 감찰 결과 재판부 사찰을 비롯하여 총 6가지의 혐의가 들어나 직무에서 배제하고 징계를 청구하였습니다.

하지만 윤석열 총장은 모든 혐의가 사실과 다르고 감찰 과정에서 소명할 기회를 얻지 못했다면서 집행정지를 신청하였고, 그 다음날 직무배제 취소 소송을 내었습니다.

이에 추미애 장관은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징계 효력을 중지시킨 법원의 결정에 대해 비판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작년 한해 온 나라를 들썩이게 했던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의 갈등은 윤석열 총장의 압승으로 일단락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완전하게 끝났다고는 할 수 없는데, 정부 여당은 검찰 개혁을 완성하기 위해 검찰을 견제할 공수처 출범과 검찰의 수사권 분리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NE능률

윤석열관련주

이곳은 출판 및 인쇄진흥법, 이러닝 산업 발전법에 근거하여 영어교육 및 출판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곳입니다.

1994년 6월 28일에 설립이 되었으며 2002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기업입니다.

이곳이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가 된 이유는 최대주주가 윤 전 총장과 같은 파평윤씨 종친회 소속이라는 이유로 관련주로 편입이 되었습니다.

4월 9일 현재 이곳의 주가는 23,050원, 시가총액은 3,809억원입니다.

덕성

윤석열관련주2

이곳은 1966년 합성피역의 제조, 판매를 하는 업체입니다.

덕성이 윤석열 관련주로 엮이게 된 이유는 덕성의 대표이사와 사외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같은 대학교 동문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이곳은 2월 말에만해도 주가가 6천원선이었지만 지금은 25,950원 정도로 한달만에 4배가 올랐습니다.

이곳은 3월에 이미 한번 투자 경고지정이 되었는데 3월 31일 한번 더 투자 경고종목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덕성의 현재 주가는 27,150원이며 시가총액은 4,257억원입니다.

금강철강

윤석열관련주3

이곳은 철강재 판매업과 자동차 및 전자부품 제조, 판매를 하는 기업입니다.

금강철강의 주가는 작년 3월 이전 3천원 중반대를 유지하다가 중순에 최저 2,220원을 찍었으며 그 이후로 지속적으로 상승하여 3천원 중반대를 유지하다가 올해 2월말부터 갑자기 급등을 시작하여 9,560원까지 오르기도 하였습니다.

이곳이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가 된 이유는 사외이사가 윤 전 총장과 서울대 법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관련주로 묶이게 되었습니다.

현재 이곳의 주가는 9,710원이며 시가총액은 1,717억원 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윤석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렇듯 정치관련주는 지연,혈연,학연 등 조금만 관계가 있어도 테마주로 분류가 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작은 이슈사항에 급등락할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정치관련주의 경우 기업의 매출, 전망과 상관없이 주가가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기에 향후 전망을 예상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투자에 앞서 테마주로 분류된 것에 치중하기보단 종목 분석 및 전망에 대해 살펴본 다음 단기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