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폐기물 관련주 top2

작년 환경부는 코로나19 감염병 위기경보가 최고단계인 심각으로 격상이 됨에 따라 기존의 폐기물 안전관리대책을 보완하여 코로나19와 관련된 폐기물 안전대책 제2판을 마련한 바 있습니다.

이는 격리된 환자의 음식물 쓰레기도 격리의료폐기물로 처리하도록 명확하게 하고, 확진 판정 이후 자가격리되는 경우 배출 폐기물을 격리의료폐기물로 안전하게 처리되도록하는 절차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문제가 되는 것은 이렇게 의료폐기물이 급증하는 사태가 발생함에도 불구하고 폐기물 관리법 시행규칙 제 29조에 따라 의료폐기물 처리업체는 변경허가가 없어도 허가용량의 130%까지 의료폐기물을 소각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현재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음에 따라 이에 따른 의료폐기물 증가가 더 크게 일어날 것으로 전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의료폐기물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의료폐기물 기업정보 및 주가

와이엔텍

의료폐기물관련주

이곳은 폐기물의 수집,운반부터 중간처리, 최종처리에 이르는 일괄처리시스템을 구축하고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와이엔텐은 산업폐기물을 처리하는 사업을 주로 다루고 있는 곳이기 때문에 의료폐기물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4월 8일 현재 이곳의 주가는 17,350원이며 시가총액은 3,158억원입니다.

코엔텍

의료폐기물관련주2

이곳은 폐기물 처리 업체중에서도 폐기물 중간처분업과 최종처리분업을 주된 목적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특히 이곳은 울산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코엔텍의 현재 주가는 9,140원이며 시가총액은 4,570억원입니다.

KG ETS

의료폐기물관련주3

이곳은 프랑스 글로벌 폐기물 처리업체인 VEOLIA의 투자로 1999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2010년에 지분을 KG그룹에서 인수하였습니다.

KG ETS는 폐기물 수집 및 처리, 산화동과 스팀, 바이오 중유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사업을 주로 영위하고 있는 만큼 의료폐기물 관련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이곳의 현재 주가는 6,460원이며 시가총액은 2,326억원입니다.

인선이엔티

의료폐기물관련주4

이곳은 건설폐기물 수집과 운반, 중간처리업을 영위하고 있는 곳으로써 의료폐기물 관련주로 분류되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해가 지나면 지날수록 재무제표가 좋아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만큼 많은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인선이엔티의 현재 주가는 14,100원이며 시가총액은 6,565억원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의료폐기물과 관련된 종목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이처럼 폐기물 업체의 경우 정부 허가 산업으로 입지조건이나 법적규제로 인해 신규 업체의 경우 진입이 어렵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의료용 폐기물에는 주사바늘과 알코올 솜, 폐백신 등의 별도 처리 대상이 있는데 최근에는 관리기준이 강화되어 병원 의료 폐기물이 더욱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현재 서울 및 인천 등지에 마땅한 폐기물 처리 시설이 없어 의료 폐기물 일부가 도내 시설로 넘어오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의 종식이 아직 멀었다는 예상 등을 고려할 때, 도내 시설 역시 포화상태에 이를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의료폐기물과 관련된 종목은 코로나가 종식되지 않는 이상 이슈사항은 장기간 이어질 것이라 전망됩니다.

그러므로 투자에 앞서 이러한 부분을 고려하여 적절한 시기에 진행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