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주가 분석 및 전망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분석 및 전망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전세계적으로 컴퓨터 전원을 한번쯤 켜본 사람이라면 알만한 곳이 바로 마이크로소프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특히나 한국인이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주식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전에 다른 나스닥 기술주와 비교하였을 때, 주가가 횡보하고 있어 투자자분들이 답답해하곤 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및 전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분석 및 전망

마이크로소프트 사업영역

윈도우

마이크로소프트라는 곳을 떠올리면, 먼저 윈도우가 생각이 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윈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나 노트북을 구매할 때에도 윈도우를 필수적으로 구매해야하는 만큼,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서비스

이곳은 PC에서 두각을 나타낸 기업이었습니다. 근 10년간은 PC보다 스마트폰이 대세여서, 이곳 역시 이 기간동안 주춤을 하긴 했지만, 그동안 꾸준하게 쌓아놓았던 매출과 노력이 있었기에 유지가 가능했습니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는 클라우드 사업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로는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데이터가 증가하게 되면서 앞으로 클라우드 시스템을 사용하는 일들이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이는 개인은 물론 기업에게도 필수적이며, 마이크로소프트는 미국 국방부 IT시스템 수주를 계약함으로써 큰 성장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현재 클라우드 분야에서는 아마존이 1위이지만, 그 뒤로 마이크로소프트가 바짝 따라잡고 있으며, 국방부와 계약으로 인해 그 격차가 줄어들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클라우드 시장에서도 점유율을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경쟁자 대비 가장 많은 데이터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것이 마이크로 소프트이며, 결국에는 이곳이 승리할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구독서비스

이곳은 MS 오피스365 구독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우리가 익히 사용하는 엑셀과 파워포인트 같은 MS 오피스는 매달 구독료를 지불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이는 빠른 업데이트를 위한 방안이라고 설명하였지만, 사용자 입장에서는 매달 사용료를 지불해야하기에 금전적인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기업 입장에서는 매달 꾸준한 매출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는 현재 성장률이 떨어지고 있지만 매출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분석 및 전망

마이크로소프트는 나스닥에 상장중이며, 티커명은 MSFT입니다. 현재 주가는 $242.35이며, 3년 주기로 봤을 때 코로나시대에 대한 영향을 받긴 하였지만, 꾸준하게 우상향을 하고 있습니다.

마치며

마이크로소프트는 급격한 성장추세를 갖고 있지는 않지만, 꾸준하게 앞으로 우상향할 기업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곳은 애플에게 미국 시총 2위에 자리를 넘겨주었지만, 매출의 지속적인 상승과 사업 보편화에 따라 다시 1위를 차지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마이크로소프트는 단기적인 투자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를 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