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앤트그룹 주가 분석 및 전망

by 이재형 에디터

앤트그룹 주가 분석 및 전망 :: 현대화 사회에서는 핸드폰이나 pc로 간편하게 원하는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가 많이 출시되어 생활의 편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는 것이 간편결제서비스라 할 수 있는데 이는 온라인 상에서 물품의 대금이나 그 외의 결제를 해야하는 상황에서 편리하게 서비스 하나로 결제를 할 수 있는 것을 뜻합니다.

전세계적으로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 많지만 이번에는 중국 최대 간편결제 서비스인 알리페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앤트그룹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업개요

앤트그룹 주가 분석

이곳은 중국 최대 전자지급 결제 플랫폼인 알리페이의 모회사이자 글로벌 핀테크 산업의 강자입니다. 이곳은 이미 2018년에 기업가치 부분을 1500억 달러라 평가를 받은 글로벌 유니콘 1위 기업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무산되었지만 작년 11월 초 ipo를 준비하면서 기업가치는 3,130억 달러까지 상향되기도 하였습니다. 마윈의 철학이자 앤트그룹의 미션은 세상 어느곳에서든 비즈니스를 쉽게 만든다는 목적으로 이는 알리바바와 동일합니다.

앤트그룹은 102년의 장기 성장을 위해 소비자들에게 포괄적이면서 지속 가능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든 중소상공인들에게 플랫폼을 통한 성장 기회를 지원하고 있으며 개방형 플랫폼으로 인해 언제 어디서든 디지털 생활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발전해나가고 있습니다.

앤드그룹의 비즈니스 모델은 크게 디지털 지급결제 및 가맹점 서비스와 디지털 파이낸스 사업으로 구분되며 지난 16년간 성장과정에서 알리바바 생태계를 뛰어넘어 현재 핀테크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이러한 글로벌 핀테크 선두기업의 꿈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앤트그룹 주가

앤트그룹 주가

하지만 알리바자 주가는 최근 폭락한 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알리바바의 주가는 224.36이며 시가총액은 $641,561입니다.

주가가 하락한 이유는 앤트 그룹 상장 연기와 관련이 있다 할 수 있는데 엔트그룹이 3200조라는 돈을 공모주에 올렸지만 중국은 공산주의 국가인 특징임에 따라 이곳의 상장은 무기한 연기가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엔트그룹은 앞서 언급한 것처럼 상장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앤트그룹과 알리바바의 주인이라 할 수 있는 마윈회장과 중국 공산당하고는 사이가 좋지 않았는데 중국 공산당 고위직들이 자리하고 있는 와이탄 금융서밋 기조연설에서 구시대 제도를 가지고는 미래로 갈 수 없다는 작심 발언을 하게 되었습니다.

중국 시진핑 주석은 금융의 안전성 추구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이를 정면으로 반박했다 할 수 있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앤트 그룹 상장은 무기한으로 연기가 될 수 밖에 없게 된 것입니다.

그러므로 중국에 있는 회사들은 언제나 중국공산당이라는 큰 리스크를 감안하고 투자를 해야 합니다. 물론 알리바바와 엔트그룹 역시 중국 공산당에서 손을 내밀어주기 까지는 상당한 어려운 길을 가야하는 만큼 투자에 앞서 신중하게 판단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