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문양사태

1 10

 

최근 리니지m에서 상당한 논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리니지m 문양사건이라고 불리는 것인데 이에 대해서 간단하게 어떤 사건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사건의 발단

시작된 날은 2021년 1월 27일 nc소프트의 리니지m에서 문양시스템이라는 게임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는 기존에 들어가는 과금을 낮추고자하는 목적으로 업데이트 되었지만 지나치게 낮은 과금으로 문양을 완성할 수 있어 이미 문양을 만들사람들의 원성으로 인해서 다시 서버를 롤백하고 업데이트이전의 패치로 돌린 사건을 말합니다.

어떤 것이 문제였나?

이는 롤백을 하는 과정에서 문양시스템 업데이트를 통해서 다이아를 결제한 사람들에 한해서 그의 절반만 되는 정도의 다이아를 보상으로 지급을 하여서 사건이 커지게 되었습니다. 추후 nc는 2차 보상을 지급을 하였지만 추가적으로 오지급된 다이아로 인해서 형평성 및 시장경제를 붕괴시킨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핵심

nc소프트의 대처가 상당히 유저들을 개돼지취급을 한다는 것에서 문제입니다. 한유저는 문양 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서 이미 1억 6천여만원을 결제하였지만 문양시스템이 롤백되고 다시 돌려받은 것은 5천여만원치의 게임 재화였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가 발생한 것입니다.

마무리

현재 진행형인 사건이며 심각한 수준으로 사전이 커진케이스중 하나입니다. 이미 유저들은 게임을 접거나 시위를 하는등의 움직임이 있으며 no nc라는 운동이 일어나고 있는 중입니다. 이후 사건에 대해서는 추후 지켜봐야 결과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