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부팅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컴퓨터 부팅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컴퓨터를 키게되면 완벽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되기까지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이는 컴퓨터의 성능에 따라서 부팅속도가 다르게 나오게되며 기다리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컴퓨터도 있습니다. 이런 컴퓨터 부팅 속도는 빠르면 빠를 수록 빠르게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으며 컴퓨터의 성능이 좋다는 지표가 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컴퓨터 부팅 속도를 빠르게하는 방법은 없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이번시간에는 부팅속도를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부팅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1 9

우선 컴퓨터 작업표시줄 하단에 위치하고 있는 돋보기 아이콘을 눌러 검색창을 열어주시면 됩니다.

2 6

검색창이 나오면 검색란에 msconfig라고 검색을 해주시면 파일이 하나 검색이 됩니다. 이 파일을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3 6

msconfig를 실행해주시면 시스템 구성이라는 창이 하나 생성이 됩니다. 이 곳에서 컴퓨터 부팅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4 4

상단의 탭을 보시면 시작프로그램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 곳을 누르시고 작업관리자를 열어줍니다. 컴퓨터에 따라서 이 곳에서 바로 설정을 할 수 있는 컴퓨터도 있기 때문에 만약 이곳에 목록이 표기가 된다면 바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5 5

작업 관리자 버튼을 눌러 실행을 해주시면 바로 시작프로그램 항목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 곳에서는 컴퓨터가 부팅이 되면서 윈도우에 진입을 하였을 때 실행이 되는 프로그램들이 나열이 되어있습니다. 해당 목록에 있는 프로그램들은 자동실행이 되는 것들이기 때문에 컴퓨터 부팅 속도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6 6

이 곳에서 사용하지 않거나 필요없는 프로그램들을 선택한다음 사용 안함으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하단에 위치하고 있는 사용 안 함을 눌러 상태란을 사용 안 함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7 4

불필요하거나 시작시 실행이 안됬으면 하는 프로그램들을 설정을 해주었다면 다음과 같이 자동 실행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들이 실행이 되지 않음에 따라서 그만큼 컴퓨터 부팅 속도가 빨라지게 됩니다.

마치며

컴퓨터 부팅 속도는 일단 성능에 따라서 영향력을 가장 크게 받지만 성능을 올릴 수 없는 환경에 놓여있는 분들이라면 해당 방법을 통해서 컴퓨터 부팅 속도를 어느정도 향상을 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해당 설정에서 시작 시 영향 목록에 높음으로 표기가 된 프로그램들을 사용 안 함으로 설정을 해두시면 더욱 빠르게 부팅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