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사양 확인하는 방법

컴퓨터 사양 확인하는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주변 지인들과 관련이야기들을 많이하게 됩니다. 물론 게임을 하면서 다양한 이야기도 하게되며 이 때 하는 이야기는 바로 컴퓨터 사양과 관련된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상대방 측에서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사양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한 물음을 들었지만 잘몰라서 답변을 하지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양을 알아보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으며 간단하게 알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자신이 사용하는 컴퓨터 사양을 알고 있다면 더욱 대화를 부드럽게 이어나갈 수 있으며 다양한 컴퓨터 문제에 대해서도 어느정도 파악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컴퓨터 사양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 사양 확인하는 방법

1 6

컴퓨터 바탕화면 하단의 작업표시줄을 확인해보시면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곳을 눌러주시면 창이 하나 생성이 되게 됩니다. 이 때 파일을 실행시켜 컴퓨터 사양을 알아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2 5

돋보기 아이콘을 눌렀다면 해당 검색창에 dxdiag라고 검색을 해주시면 파일이 하나 검색이 됩니다. 이 파일을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딱히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하지 않아도 되니 열기만 눌러줍니다.

3 5

dxdiag 파일을 실행하였다면 다음과 같은 창이 생성이 됩니다. 이 때 이 창에서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사양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하게 정보가 표기가되기 때문에 이부분만 잘 숙지를 하고 있다면 자신의 컴퓨터 사양을 보다 빠르게 알 수 있습니다.

4 3

상단의 탭은 그래픽카드 및 다른 장치들의 정보도 알려주기 때문에 한번에 사양을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항목에서는 그래픽카드를 알려주고 있으며 사용하고 있는 그래픽카드가 어떤 제품인지 그리고 어느정도의 성능을 지니고 있는지 표기가 됩니다.

5 2

dxdiag에서 나온 정보를 저장하고 싶다면 하단의 모든 정보 저장을 누르면 됩니다. 물론 사진을 직접 캡쳐를 하여 저장하는 것도 도움이 되며 따로 정리를 하여 가지고 있어도 됩니다.

6 3

저장하기를 누르면 텍스트 파일로 저장이 되며 자신이 원하는 곳에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7 3

텍스트 파일은 전체 정보를 저장하는 것이기 때문에 dxdiag에 표기가 되는 모든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사양 확인을 위해서 좋은 방법이기는 하지만 필요없는 사양까지 표기가 되기 때문에 따로 정리를 하는 것이 초보자에게는 좋습니다.

마치며

컴퓨터 사양 확인하는 법은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하지만 보다 정확한 정보를 위해서 이방법을 사용하여 숙지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장치에 사용이 된 드라이버들까지 표기가 되기 때문에 최신드라이버가 설치가 되어있는지 아닌지도 확인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