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시작페이지 변경하는 방법

엣지 시작페이지 변경하는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인터넷은 항상 접속을 할 정도로 사용빈도가 높습니다. 하지만 특정 페이지를 주로 접속을 하는 것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자신이 방문하지 않는 페이지가 뜬다면 아마도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실행할 때 처음 보이는 페이지는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페이지로 등록하여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 이유로 인해서 시작페이지가 변경이 되어 불편해하시는 분들이 있어 이번시간에는 엣지 시작페이지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엣지 시작페이지 변경

1 5

보통 인터넷을 실행하면 페이지가 안나오게 설정을 하거나 검색 페이지를 주로 사용하게 됩니다. 자동로그인도 되어있기 때문에 편리함을 위해서 설정을 해두는데 이 때 사용하지 않는 페이지가 설정이 되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2 4

해당 페이지와 같이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설정되는 페이지가 있으며 혹은 인터넷 서핑을 하는 도중 악성 코드에 의해서 시작페이지가 강제로 변경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엣지 시작페이지를 변경을 하기 위해서는 설정을 해주어야합니다.

3 4

엣지 시작페이지 변경을 위해서는 오른쪽 상단의 점부분을 클릭을 하여 하위 카테고리를 열어줍니다. 이 때 설정이라는 부분이 있으며 이 곳을 클릭해줍니다.

4 3

설정란에 들어오면 다양한 브라우저 설정을 제공하게 됩니다. 확장부터 기본적인 부분까지 사용자가 원하는 설정을 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엣지 시작페이지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시작할 때라는 항목으로 들어가줍니다.

5 4

시작할 때 항목에 들어왔다면 새 탭 열기, 특정 페이지 열기등의 옵션이 있습니다. 이 때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페이지를 수정하여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6 2

엣지 시작페이지 설정을 하고 난다음 인터넷을 실행하거나 홈버튼을 누르게 된다면 자신이 등록한 페이지로 자동 이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옵션들을 제공하기 때문에 자신의 스타일 및 주로 사용하는 부분들을 생각해보시고 설정을 하시면 더욱 편리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엣지 시작페이지 변경은 간단한 설정을 통해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물론 악성코드에 의해서 감염이 되어있는 상태에서는 이러한 변경을 하였다고 해도 다시 강제저으로 페이지가 변경이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 때는 엣지 시작페이지 변경을 하기전 악성코드를 검사하여 제거한다음 변경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