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 관련주

코로나시대가 지속됨에 따라 전세계적으로 바이러스를 물리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많은 이슈가 되는 부분이 백신이라 할 수 있는데, 오늘은 글로벌 백신 업체이자 코로나 백신으로 유명한 모더나의 국내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모더나 관련주 기업정보 및 주가

모더나관련주

에이비프로바이오

모더나관련주2

이곳의 원래 사명은 유지인트로 금속 기계를 제조하는 회사였습니다.

하지만 로버트 랭거 mit 교수를 사내이사로 영입하게 되면서 모더나 관련주로 편승을 하게 되었는데, 여기서 중요한 것이 이 사람이 모더나의 창립멤버이며 모더나 전체주식의 3.3%이상을 갖고 있기에 관련주로 묶이게 된 것입니다.

로버트 랭거 교수의 경우 창업의 신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을 정도로 매우 실력이 뛰어난 사람입니다.

보유하고 있는 특허는 1350개 정도가 되며 노벨상에서 최고의 석학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네이처 바이오테크놀로지가 선정한 최고의 응용생명과학자로 뽑히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이 사람은 모더나 주식 1000만주 이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3월 19일 현재 에이비프로바이오의 주가는 9871원이며 시가총액은 2,190억입니다.

파미셀

파미셀

이곳은 2002년도에 설립된 줄기세포 치료 연구개발업체입니다.

주로 유전자 진단과 치료제의 원료물질인 뉴클레오시드라는 것을 대량 생산할 수 있는 설비가 잘 갖춰진 업체로써 전세계 80% 이상의 뉴클레오시드를 공급하고 있는 곳입니다.

참고로 파미셀은 모더나와의 직접적인 연관성은 없지만 파미셀에서 대량생산하고 있는 뉴클레오시드가 모더나의 코로나백신으로 사용되고 있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모더나 관련주로 편승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파미셀의 주가는 16,100원이며 시가총액은 9,653억원입니다.

엔투텍

모더나관련주3

이곳은 1992년 설립을 시작으로 주 사업은 마스크와 반도체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 마이크로텍이라는 이름으로 더 많이 알려진 회사이기도 합니다.

엔투텍이 모더나 관련주로 편승이 된 이유는 작년 11월 6일 주총에서 모더나의 창립멤버 로버트 랭거 mit 교수를 사내이사로 선임하였기 때문입니다.

이와 함께 모더나 측에 국내 유통을 담당하겠다는 제안서를 제출하였음에 따라 관련주로 편승하게 되었는데 참고로 유통 제안의 경우 아직까지 결정된 바는 없습니다.

현재 엔투텍의 주가는 2,220원이며 시가총액은 1,301억입니다.

바른손

모더나관련주4

이곳은 영화제작과 투자업체로 잘 알려진 곳입니다.

바른손이 모더나 관련주로 편승이 된 가증 큰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모더나 주식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작년 3년 모더나 주식 2만주를 매수하였고, 모더나의 코로나 백신이 긴급사용 승인이 되면서 본격적으로 관련주로 묶이게 되어 주가가 올라가기도 하였습니다.

바른손은 현재 1만주 정도의 모더나 주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바른손의 주가는 3,090원이며 시가총액은 911억원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모더나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주의 경우 왜 관련주가 되었는지가 가장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그냥 관련이 되어 있다고 해서 무작정 투자를 하다가는 손실을 입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어떻게 관련주로 편승이 되어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관련주는 주가를 예상하기가 어렵고 자칫 손해를 입기 좋은 조건인 만큼 투자에 앞서 꼼꼼하게 알아보고 투자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