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대출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인생을 살아가다보면, 대출이 필요한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아무래도 자신이 갖고 있는 자본의 여유가 부족한데 필요한 자금은 많기 때문에 대부분 사람들은 금융기관을 통해 원하는 금액을 대출받아 원하는 목적을 달성하기도 합니다.

대출은 잘 이용하면 매우 유용하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오히려 역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자신의 경제상황에 맞는 대출상품과 금액을 결정하여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대출의 종류

우선, 대출은 신용대출과 담보대출로 나뉘게 되는데, 신용대출은 고객 개개인의 신용을 판단한 뒤 적합한 조건이라면 진행할 수 있는데, 대출금액과 금리는 고객의 경제상황과 직업, 거래 등의 문제를 고려하여 결정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좋은 신용도와 재무상태를 갖고 있는 분이라면, 대출을 받을 때에도 남들보다 더 좋은 조건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담보대출

담보대출은 주택담보, 자동차담보대출 등이 있으며, 여기서 주택담보는 말 그대로 주택을 담보로 하여 자금을 빌리는 것이며, 자동차담보대출은 자동차를 담보로 하여 돈을 빌리는 것을 뜻합니다.

담보대출은 아무래도 소액이 아닌 큰 거액의 금액이 필요할 때, 진행하는 것이며, 대출 상품에 따라 상품가액의 일부를 산정하여 금액이 산출되게 됩니다.

이렇듯, 대출은 정말 편하면서도 위험한 금융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회초년생들은 대출을 받는데 있어서 어려움이 있을 수밖에 없는데, 대출을 받기 전에 우선 자신에게 맞는 상품이 어떤 것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무엇보다 신용도관리에 노력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