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담보대출금리, 비교해보세요.

주택담보대출금리, 비교해보세요.

요즘은 내 집을 마련하기가 매우 힘든 상황이라 할 수 있는데 아무래도 물가가 올라 아파트값 역시 상승하고 있기 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내 집을 마련할 때, 비용적인 여유가 있으면 몰라도 그렇지 못한 분들은 주택담보대출상품을 이용하여 내 집을 마련하곤 합니다.

주택담보대출은 담보가 있기 때문에 금리가 낮은 편이지만, 대출 금액이 많아 추가로 지급해야하는 금액도 필요합니다.

주택담보대출은 신용대출과 다르게 상품을 비교하지 않고 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바로 모기지 금리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모기지 비교 사이트이용시 유의할점

이는 은행 연합의 홈페이지로써, 은행협회 웹 사이트에서 다양한 은행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금리 역시 나와있기에 은행정보와 은행금리를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한국주택금융공시에 따른 대출금리를 클릭하면, 적합한 대출, 중첩이론, 징검다리 대출까지 총 3가지의 유형을 비교할 수 있는데, 아파트는 모기지 금리를 확인하면 됩니다.

정부는 또 금리가 높은 고정 대출의 형태로 대출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주택 담보 대출이 있는 가구는 대출을 받기가 어려울 수 있으며, KHC 관련 대출 금리밖에 알 수 없지만 한국 주택 금융 공사가 상품을 보증하고 있으므로 금리는 낮은 편입니다.

금리를 파악할 때에는, 대상이 되는 대출 상품의 금리를 확인하면 되는데, 적격 대출 중 제품은 4가지 유형으로 분류가 되며 이는 기본 자격 대출 금리와 고정 적격 대출 금리, 조정 적격 대출 및 채무 조정 적격 대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금리 조정된 적격 대출은 금리가 5년마다 조정되는 대출이라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를 이용하다보면 IBK 금리가 저렴한 것을 알 수 있는데, 이것은 주택 금융 공사가 은행의 금리를 조사하여 제공을 하게 되므로 대출을 희망하는 은행에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주거래 은행은 실적에 따라 대출 금리 할인을 제공하기 위해 주거래 은행과 최저 금리의 두 은행의 금리를 비교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금리는 향후 상승 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는만큼 주택담보대출을 받기 전 은행을 비교하여 비용을 초과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