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터레스트 주가 및 전망 알아보기

우리는 문서를 작성을 할 때, 이미지를 사용하는 일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미지를 사용할 때 자신이 원하는 테마의 이미지가 없는 경우 이미지사이트를 이용하곤 하는데요

그중 유명한 곳이 핀터레스트인데 이곳은 국내에서는 유명하지 않지만 해외에서는 잘나가는 SNS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라이벌 기업으로는 트위터가 있지만 이곳과는 완전히 다른 방향을 갖고 있는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이미지사이트, 핀터레스트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기업정보

핀터레스트주가

핀터레스트는 미국의 이미지,동영상 검색을 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 SNS 감성사진, 인테리어, 영감을 주는 사진 등이 많아 이미지를 찾고자 하는 분들이 자주 애용하는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이미지 보드에 핀으로 사진을 꽂는 것과 비슷한 개념으로 이미지 파일을 모으고 관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곳의 비전은 재미있는 것들을 통해 전 세계 사람들을 연결해 주는 것이라고 밝혔으며, 현재 핀터레스트 디자이너 계통에 사람들에게 특히 애용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여성 사용자에게 인기가 굉장히 많습니다.

주가 및 전망

핀터레스트주가2

핀터레스트는 1년 사이에 7배이상 성장한 기업입니다.

이곳 역시 코로나 위기를 맞았지만, 이를 기회로 삼은 곳이기도 합니다.

현재 핀터레스트의 시가총액은 3월 9일 기준으로 $39,276이며 주가는 $62.49입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은 4억명 이상이고 지난해 4분기에만 신규회원을 1억명 확보, 매출액은 76%급증한 기업입니다.

이러한 점에 있어 이곳은 4분기 실적 호조에 큰 의미를 두고 고성장이 상당기간 지속될 것이라 전문가들의 의견이 나오기도 하였습니다.

마치며

코로나로 인해 외부 생활 자체가 어려워져 온라인 시장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틱톡 등과 같은 동영상 콘텐츠 역시 인기가 많았는데, 그속에서 핀터레스트의 독창적이면서 감성적인 연관 이미지 플랫폼이 유저들의 마케팅에 큰 역할을 했을 것이라 판단이 됩니다.

이곳은 홈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요리법,스타일링, 일러스트 등 다양한 분야의 사진과 동영상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제2의 페이스북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글로벌 이용자 100명 66명이 핀터레스트에서 브랜드 이미지를 본 뒤 상품을 구매하는 사실이 밝혀진 만큼, 이곳은 앞으로의 성장이 더욱 기대되는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에 있어서 코로나시대가 지속되는 점, 앞으로의 기업 성장 가능성이 있다는 점에서, 투자에 앞서 핀터레스트를 유심히 지켜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