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일 주소록으로 간편하게 연락하자!

네이버 메일 주소록으로 간편하게 연락하자! :: 핸드폰에는 지인들의 주소록이 저장이 되어 있는데 전화나 메시지를 보낼때 상당히 편리하게 사용가능한 기능입니다. 이와 비슷하게 네이버 메일에도 주소록이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네이버 메일 주소록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메일 주소록 1 800 600

일단 네이버 홈페이지에서 메일에 접속을 해줍니다.

네이버 메일 주소록 2 800 600

메일에 접속을 하였다면 상단에 사람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주시고 네이버 주소록에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메일 주소록 3 800 600

연락처를 추가하고 싶으시면 연락처 추가를 눌러주시고 해당 사람의 정보등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메일 주소록 4 800 600

사람들끼리 따로 그룹을 만들고 싶을 때에는 그룹추가를 눌러주시고 그룹의 이름을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메일 주소록 5 800 600

추가된 사람의 정보를 보고싶을 때에는 그 사람의 이름을 눌러주시면 상세보기가 가능합니다. 이는 등록해놓은 정보를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정보를 입력하지 않았다면 공란으로 나오게 됩니다.

네이버 메일 주소록 6 800 600

네이버 메일 주소록에 있는 사람에게 메일을 쓰고싶다면 이메일주소를 눌러주시면 바로 팝업창이 뜨면서 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 주소록 7 800 600

다른 기기에서 연락처를 불러오고 싶다면 연락처 불러오기 기능을 사용하여 연락처를 불러올 수 있으며 핸드폰 연락처를 불러오는 방법도 안내가 되어있기 때문에 편하게 불러올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 주소록 8 800 600

등록이 된 연락처를 저장하고 다른 기기에 등록을 하고싶다면 연락처 저장, 내보내기를 통해서 연락처를 다른기기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 주소록 9 800 600

등록을 하다보면 중복되는 연락처들이 보이는데 이 때는 중복연락처 정리하기 기능을 이용하여 중복된 연락처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 주소록은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회사생활 및 일상생활에서 지인들이나 동료들을 관리하기에 아주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핸드폰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필요가 없는 분들도 있지만 메일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