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 불량자 대출 받을 수 있는 곳

일명 신불자로 불리는 신용불량자. 신불자 특성상 고금리 대출을 중저금리로 갈아타고 싶은데, 제 1금융권에서 거절되는 경우가 다반사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직장인, 무직자, 자영업자 등 신용 불량자 대출 받을 수 있는 곳이 있는지, 만약 있다면 어디를 선택해야하는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 불량자 대출 받을 수 있는 곳

주의할 점

어떤 대출이든 간에, 단 하나의 조건 만으로 진행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업체를 찾아보고, 금리 비교도 해보고, 상환기간, 상환방식 등을 비교해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신불자의 경우 이자율이 높게 측정되기 때문에 이자율 1~2% 줄이는 것에 목적을 두는 경우도 있으나, 제일 중요한 것은 이자율 비교로 월 부담 금액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승인율

여러 조건 들 중 하나로 승인율 역시 신용 불량자 대출 받을 수 있는 곳인지 예측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조건이라고 하더라도 승인율이 낮으면 다시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심사를 받야아합니다.

행여나, 잦은 신원조회는 자칫 심사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무분별한 조회는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직자 대출의 늪

최근 비대면, 온라인 상에서 진행되는 대출 건수가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무직자라도 간편하게 대출 할 수 있는 창구 역시 많아짐에 따라 불필요한 서류를 달라고 하거나, 수수료 명목의 일정 금액을 요구 나는 등, 피해를 입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꼭 잘 알아보시는게 중요합니다.

신용 불량자 대출 받을 수 있는 곳

일반적으로 사금융 혹은 P2P 업체에서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신용 불량자 라는 것 차체가 기본 연체, 대출 갈아타기 등 신용점수가 많이 하락된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리 신용등급 > 신용점수로 변경이 되었더라도 대출을 해줄 만한 곳을 찾기가 쉽지 않으나, 금융 트렌드가 바뀜에 따라 무직자분들에게도 대출 가능한 상품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마치며

대표적으로 휴대폰 담보, 차량 담보, 부동산 담보 정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제일 먼저 선행되어야 할 점들은 신용등급에 크리티컬한 요소들을 빠르게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카드 연체를 1순위로 진행하되, 도저히 해결법이 없다고 느껴지는 분들은 개인파산 제도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신용 불량자 대출 받을 수 있는 곳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