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주가와 향후 전망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sk하이닉스 주가 :: 우리나라는 반도체기술이 매우 뛰어나다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도체관련 기업도 매우 다양한데, 이번에는 sk하이닉스 주가와 향후 전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SK하이닉스

우선 sk하이닉스는 dram과 낸드플레쉬 및 멀티칩패키지와 같은 메모리 반도체를 주력으로 생산과 판매를 하는 기업입니다.

반도체의 경우 모든 it 제품에서 필수적으로 이용되는 핵심 부품으로써 컴퓨터를 비롯하여 자동차와 산업기계, 디지털 가전제품,컨트롤 시스템 등 적용 분야가 매우 광범위 합니다.

시장 규모

작년 4월 기준으로 세계 반도체 시장의 규모는 $4,183억 달러레 이르며 이 중 메모리 반도체 제품은 $1,115억 달러에 달하여 전체 반도체 시장의 약 30% 수준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반도체 산업은 우리나라 전체 수출의 20%의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매우 중요한 기간 사업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도체수출량

반도체수출량은 2014년부터 계속해서 상승을 하였지만, 2019년에는 반도체 시장 경기 하강과 세계 경제 불황 등의 이유로 2018년에 비해 26%정도 하락하였습니다.

하지만, 4차 산업에서 반도체는 없어서는 안될 주요 산업이기 때문에 반도체관련 종목 역시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주가 및 배당금

sk하이닉스 주가

반도체 기업 중 유명한 sk하이닉스는 13만원에 해당하며, 배당금은 한 주당 1,170원입니다.

이곳은 세계 경기의 영향을 많이 받는 반도체 산업의 툭성상 주가의 낙폭 또한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위기

코로나시대가 발생하기 전 2020년 2월에는 한주당 106,000원까지 거래가 되었지만, 코로나로 인한 세계 경기 악화로 인해 33%정도 급락하여 67,000까지 하락했다가 현재는 어느정도 회복한 상황입니다.

반도체 산업의 성장 가능성을 살펴보자면, 현재 현대인들을 둘러싸고 있는 모든 환경이 스마트화되고 있으며, 특히 자동차와 의료기기, 산업기기 등이 인터넷 기반으로 지속해서 발전하고 있음에 따라 반도체 산업 역시 우호적인 시장 여건을 갖추고 있다 할 수 있습니다.

2023년 반도체 사이클

하지만, 반도체는 그 제품 특성상 수명의 주기가 매우 짧은 만큼 끝없는 연구개발과 대규모 인프라 투자가 필요한 장치 산업의 특성을 갖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글로벌 반도체 시장 점유율을 지속해서 넓히고 있는 sk하이닉스와 함께 삼성전자 주가가 힘을 발휘하지 못해 많은 투자자들이 걱정을 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개인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끊이지 않고 있으며, 향후에는 외인 영향력 축소, 반도체 시장의 활성화를 기대함에 따라 sk하이닉스 주가 역시 상승할 것이라 예상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