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한 딸의 7개 장기 기증한 아버지의 사연

아이를 잃는다는 것은 부모의 입장에서 가장 큰 시련과 트라우마가 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부모로써, 아버지로써, 어머니로써 자녀의 복지에 대한 책임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중국에 사는 한 아버지의 사연을 읽으면 그 슬픔이 어떤지 짐작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그리고 어느 부모가 이렇게 행동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곰곰히 생각 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연의 주인공인 Huang Qin는 학교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한 부상으로 사망하게 된 9살 된 딸 Tong Tong의 장기를 기증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안타까운 이야기는 이렇습니다. 동급생이 복도로 달리다가 통통과 부딪혔습니다. 이에 넘어진 통통은 벽에 머리를 부딪혀 기절했는데요. 이를 목격한 체육 교사가 통통을 부축하는 과정이 CCTV에 담겨져 있지만, 이 영상을 보면 통통을 반쯤 들고 교사 사무실로 인솔하는 장면이 나왔습니다.

체육교사는 “그녀의 팔과 머리는 처져 있었다. 통통이 왔을 때 설탕물을 주고 기분이 어떻냐고 물었이만, 그녀는 고개를 저었다”, “이어 통통은 동급생이 자신을 밀친 것에 대해 용서를 한 후, 동급생과 통통은 체육 수업을 마치기 위해 사무실로 뛰어가는 것을 목격했다”

오후 언니와 함께 집에 돌아온 통통은 누워있는다고 말했고, 오후 2시 48분경 Huang은 통통의 선생님으로부터 전화를 받았습니다.

‘배가 아픈 것 같다고 해서 20분 이상 변기에 쪼그리고 앉아 있었고, 구역질을 하는 증상을 보였다’ 그리고, 두 번째 전화에서 학교는 그에게 이전 사건에 대해 보고 했습니다.

이를 들은 통통의 아버지는 직접 병원으로 데려가 확인해보니, 딸의 귀 위에 계란 모양의 덩어리가 생겼고, 의사는 통통의 뇌에서 혈액을 발견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수술은 할 수 없다고 통보했죠.

사건 발생 9일이 지난 후 통통은 결국 뇌 손상으로 사망하게 되었습니다. 조금 더 빨리 병원에 왔다면, 그녀의 뇌출혈을 악화시키지 않았을 것입니다.

이 소식을 들은 Huang Qin 사촌인 Ya Tong이 통통이 구원받지 못하면 장기 기증을 고려해 보았냐고 물었습니다. 이야기를 들은 통통의 아버지는 “나는 내 아이가 죽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나는 내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고 있으면서 오랫동안 울었다”라고 말했습니다.

결국 통통의 아버지는 통통의 각막, 심장, 신장, 간을 포함한 7개의 장기를 기증했습니다.

통통의 아버지의 마지막 인터뷰입니다.

“장기 기증 문서에 서명할 때 울고 손이 떨렸어요. 발랄하고 귀여운 내 아이의 모습이 눈앞에 나타났다”

“나는 남들에게 칭찬받는 영웅이 되고 싶지 않다. 딸아이의 심장이 계속 뛰게 하고 싶다”

“나는 그녀가 다른 방식으로 이 세상에 머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가 살아가야 하는 원동력이기도 합니다. 그녀가 다른 사람들을 돕고 그들의 생명을 구했다는 사실에 안도감을 느낍니다”

“예전에는 사회로부터 온정을 받았고, 이제는 사회에 복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내 딸이 내 결정을 지지해줄 거라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