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때 집안에 이 물건 있으면 당장 버리세요!!

추석 명절 때 서로 선물을 주고 받고, 명절 음식도 나눠 먹는 정이 오갔지만 이것만큼은 주의를 해야한다고 하는데요. 무속신앙 전문 유튜버로 활동 중인 덕분TV채널에서는 ‘추석 잘 보내시고 오셨나요? 혹시 이런 물건 받아오셨다면 주저말고 당장 버리셔야 합니다’라는 다소 충격적인 주제의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해당 영상에 따르면, 추석 명절 때 고부갈등도 물론 존재하지만 명절 음식을 나눠먹고, 집에서 가져온 물건들을 서로 교환하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있지만 이것만큼은 집에 있으면 반드시 버려야 한다고 말했는데요.

그 물건이 무엇인지 바로 살펴보겠습니다.

입던옷

명절 때 새옷을 선물로 받는 것은 괜찮지만, 입던 옷은 안된다고 말했는데요. 특히 아이들이 입던옷은 절대 가져오지 말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절약하는 취지에서는 좋을 수 있지만, 입은 옷을 물려 받는 것은 상당히 찝찝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특히 낡고 색이 빠지는 등 사용한 흔적이 많은 옷일수록 더욱 그렇다고 하는데요.

무엇보다 신기가 있는 분들이라면 절대로 받으면 안된다고 합니다.

신던 신발

다음으로는 옷과 마찬가지로 신던 신발 역시 무조건 가져오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신발은 신발을 신은 사람과 계속 따라다녔기 때문에 어떤 행동을 했는지, 어떤 경험을 했는지 전혀 모르기 때문에, 상대방이 주는 신발은 웬만하면 갖고 들어갈 생각을 하지 말아라고 밝혔습니다.

밀폐용기

간혹 집에서 쓰던거, 낡은 밀폐용기를 담아 주는 경우가 많은데요. 무속신앙에서는 특히 주방에 어떤 그릇이나 용기가 있는가에 따라 돈복이 들어올 수 있고, 재수, 건강, 화목운이 따라 올 수 있기 때문에 상대방이 쓰던 밀폐용기는 받지도, 사용도 하지 말아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인형

인형은 옛말에 혼을 담는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어렸을 때 아이들에게 충격을 주었던 사탄의 인형처럼 말이죠. 그래서 무속신앙에서는 눈,코,입,팔, 다리가 달려있는 인형은 가져오지 말라고 신신당부했습니다.

만약, 인형을 가져와 아이들 방으로 갈 경우 아이들에게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최근 많은이들이 집에는 항상 좋은 기운을 두길 원합니다. 내가 평상시 사용하는 물건, 공간, 위치에 따라서 좋은 기운과 안좋은 기운이 공존 하기 때문에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위해 찝찝한 기분이 든다면, 주저하지 말고 당장 버리는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