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약 랜섬웨어 컴퓨터 먹통 복구 방법

알약 8월 30일 랜섬웨어 대란일자
일부 사용자들 알약 프로그램 제거
복구방법은 안전모드 진입 후 알약 삭제 방법 밖에 없어

8월 30일 오후 1시 30분부터 윈도우 OS 알약 백신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이용자들이 컴퓨터 먹통을 호소하고 있다. 각종 커뮤니티에 따르면, 알약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사용자들 대부분이 랜섬웨어 차단 알림 팝업창 안내를 받았다.

이후 신고하기를 누르면 60% 넘어가는 시점부터 전송에 실패했다는 팝업이 반복적으로 뜨면서 일명 먹통 현상이 벌어졌다.

심지어 재부팅을 여러번 하면 컴퓨터가 검은색 화면으로 나오는 등 윈도우 OS 기반으로 업무하는 직장인들에게도 상당한 타격을 입은 바 있다.

일간에서는 알약이 윈도우 일부 파일들을 랜섬웨어로 인식해 컴퓨터가 먹통되는 현상이 이어졌다. 현재 알려진 복구방법으로는 안전모드 진입 후 알약 프로그램을 삭제 하는 방법 밖에 없다.

알약 랜섬웨어 컴퓨터 먹통 복구 방법

알약 랜섬웨어 컴퓨터 먹통 복구 방법은 간단하다. 컴퓨터 리셋을 3회 정도 하면 자동으로 자동복구 모드로 전한된다.

이후 위와 같이 자동 복구 화면이 실행되며, 고급 옵션 버튼을 눌러 문제해결 버튼을 누른다.

문제 해결 > 고급옵션 > 시작 설정을 누른다.

이후 재시작이 진행되는데 이때 F4 버튼을 눌러 안전모드 진입을 할 수 있다. 안전모드는 최소한의 윈도우 구동파일만 작동되며, 나머지 프로그램들을 강제로 삭제 할 수 있는 모드다.

안전모드 진입했다면 시작 > 실행 >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 알약 프로그램을 찾아 제거를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