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소비복권kr 100만원 주인공 누구? 3만원 영수증 신청방법 및 당첨자 발표 안내

중소벤처기업부 7일간의 동행축제
9월 1일 ~ 9월 7일 개최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소비 촉진 행사 진행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개최하는 상생소비복권이 9월 1일부터 9월 7일까지 진행된다. 전통시장 골목상권 소상공인 판매증진을 위해 3만원 이상 소비 후 응모하면 최대 100만원 상당의 현금을 받을 수 있다.

그동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업종에 한해 판매증진을 위해 시장애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시장애 역시 3만원 이상 구매 후 해당 영수증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최대 200만원 상당의 제로페이를 지급한 바 있다.

현재 시장애는 준비중인 상태이나, 이에 중간 버전인 상생소비복권이 7일간 진행된다.

상생소비복권이란?

상생소비복권은 올해로 3년차를 맞이한 정부주관 이벤트다. 7일간의 동행축제는 국내외 유통사 및 전통시장, 상점가 등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면 소비 촉진 행사다.

행사 일환으로 진행되는 상생소비복권은 구매 시 지출한 카드, 현금 구매영수증을 온라인으로 응모하면 최대 100만원 상당의 현금을 지급 받을 수 있다.

당첨 규모 및 선정 결과

당첨 규모는 총 12억 규모, 3500명 대상으로 나이제한이 없다. 말 그대로 전국민이 참여 가능하다는 말이다.

9월 1일 ~ 9월 7일, 7일동안 소상공인 판매점에서 3만원 이상 결제하면 금액과 상관없이 1개 영수증 당 1회 응모 할 수 있다.

  • 1등 : 100만원 x 500명
  • 2등 : 50만원 x 1000명
  • 3등 : 10만원 x 2000명

선정 결과는 행사기간 종료 후 응모 영수증 정보를 취합 후 발표될 예정이며, 정확한 발표일정은 나오지 않았다.

다만, 당첨자는 7일 이내에 누리집에 당첨금 수령을 위한 정보를 입력하면 제세공과금 22% 세금이 부과되지 않고 전액 입금된다.

당첨 확률 높이는 방법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다양한 소비를 통해 발급 받은 각각의 영수증으로 여러번 응모할 경우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1인 다회 당첨은 불가능하며, 가장 높은 등수로 당첨된 1회만 인정된다고 한다.

상생소비복권 신청 바로가기

PC나 휴대폰으로 상생소비복권.kr 홈페이지에 접속 후 카드나 현금영수증 사진을 찍어 업로드 하면 된다. 이후 알림은 카카오톡 알림톡에서 확인 가능하다.

상생소비복권 자주 묻는 질문

Q. 영수증 하나로 가족 여러명이 사용 할 수 있나요?

A. 영수증 1개당 1번만 응모 가능하며, 중복 신청은 불가능하다. 만약, 여러개의 영수증이 있다면 다중 신청은 가능하다.

Q. 여러장 합산해서 3만원 이상 맞추면 되나요?

A. 아니다. 1회 응모시 3만원 이상 1장의 구매영수증만 해당된다. 여러장 합산이 불가능하다. 이는 부정등록 방지를 위한 조치라고 이해해주면 좋겠다.

Q. 어떤 영수증만 해당되나요?

A. 오프라인 매장에서 출력한 개인 신용(체크)카드 영수증과 현금영수증(소득공제용)만 응모 가능하다.u003cbr/u003e그리고 온라인 구매 영수증을 비롯해, 전자영수증, 법인카드영수증, 가맹점용카드영수증, 지출증빙용현금영수증은 응모 및 당첨이 제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