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도움이 되는 식품 11가지

고가 스킨 제품 대신

식품만으로 효과를 볼 수 있어

고가의 스킨 제품을 다 사용했는데도, 피부가 좋아지지 않은 경우 경험해봤을 것이다. 문제는 스킨 제품 즉 화장품의 문제라기 보다 음식에 따라 피부가 안좋아 질 수 있기 때문이다.

건강하고 양질의 음식과 음료만큼 피부에 도움이 되는 것은 없다. 피부에 도움이 되는 식품 11가지를 살펴보며, 우리도 아름다운 피부를 가꿔보도록 하자.

피부에 도움이 되는 식품 11가지

피부에 도움이 되는 식품 11가지

딸기

딸기에는 레몬과 오렌지보다 더 많은 비타민C가 들어있다. 비타민C는 피부 세포를 손상시키는 자유 라디칼과 싸우고 피부에 소분을 공급하는 동시에 천연 치아 미백제 효과도 있다. 그래서 딸기 마스크팩도 존재하는 것이 바로 이 이유이기도 하다.

올리브유

올리브 오일이 건강한 생활 방식에 유용한 식품이라는 것은 많은 이들이 인지하고 있다. 과거 고대 로마인들은 이 오일을 피부 마사지에 사용했을 정도로 피부에 좋다.

그 이유는 올리브오일에 자유 라디칼과 싸우고, 항산화제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녹차

커피 한 잔을 녹차 한 잔으로 대체하면 놀라운 변화를 볼 수 있다. 녹차에는 항산화제의 훌륭한 공급원이기도 하고, 지방의 최대 40%를 연소시킨다. 연구에 따르면 피부암의 가능성을 줄이고, 티백은 피부에 직접 바르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호박

오렌지 색소를 띤 호박은 예로부터 피부 노화와 싸우는 카로티노이드의 원천이라 했다. 활성산소를 중화시켜 피부를 오랫동안 젊고 신선하게 유지시켜주며, 부종에도 효과적이다.

석류

석류는 클레오파트라가 즐겨 먹는 과일로 유명하다. 출중한 미인으로 유명했던 그녀가 먹었던 만큼 피부 미용에도 좋다. 석류에는 항산화 물질이 가장 풍부하며, 석류 안에 있는 잙은 붉은 씨앗은 건강과 피부에 기적을 일으키곤 한다.

요거트

요구르트에 포함된 유제품 단백질은 피부를 부드럽고, 탄력있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 외에도 요구르트는 위장을 건강하게 유지해주고, 유기체의 모든 것이 연결 되어 있어 전신을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다크 베리

산화 방지제를 제거하고 섬유질이 풍부한 다크베리는 배고품을 막고, 인슐린 생산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된다.

페퍼민트

페퍼민트 차 한 잔은 자신과 피부를 치유하고 진정시키는데 좋다. 차는 일반적으로 여드름 악화제인데, 두통을 치료하고 부비동을 제거해주지만 피부에도 좋다.

일주일에 페퍼민트 차를 최소 2잔 이상 마셔보면 놀라운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적포도

천연 설탕으로 가득 차 있어 초콜릿만큼 달콤하다는 적포도는 건선 및 습진과 같은 염증성 피부 상태를 치료하는 것으로 입증 되었을 정도로 강력한 천연 화학 물질과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다.

천연 항히스타민제인 포도는 알레르기 반응의 부작용을 조절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비트 뿌리

흙 같은 맛이라고 불리는 비트는 의외로 맛보다 효능 때문에 먹는 경우가 많다. 보라색 뿌리에는 비타민A와 칼륨, 나트륨,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E가 풍부하다.

이러한 영양소가 결합되어 강력한 만능 바디 클렌저가 되는데, 비트 뿌리가 혈액 개선에 완벽하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비타민 E와 같은 훌륭한 공급원이 들어 있다. 이 비타민은 피부 활력과 광도를 향상시키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비타민 C 역시 풍부해 피부 염증을 줄이는데 사용된다.

특히 아보카도 오일은 피부의 콜라겐 생성을 자극해 피부톤과 질감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