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테마주가 주목받는 이유

미세먼지테마주가 주목받는 이유 :: 요즘은 투자에 대한 관심이 많아짐에 따라 코스피와 세계증시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미세먼지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이러한 테마주역시 하루하루 상승세를 타고 있는 추세이도 그중에서 미세먼지와 관련된 테마주는 중국에서 발생하는 황사,미세먼지가 국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심해지면서 주목을 받고 있는 업체들인데요.

미세먼지관련주

대체로 봄철에 집중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미세먼지는 대기공기와 관련된만큼 심각한 사회문제로 나타나고 있으며, 자동차 매연,공장 굴뚝에서 나오는 중금속 등이 광화학반응을 일으켜 만들어지고 있다는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누리플랜

국내에는 미세먼지테마주가 많이 있는데 누리플랜은 백연저감 시스템개발을 한 곳으로 신규사업으로는 안개소산장치, 고출력 지향성 스피커 등을 추진하고 있는 곳이며 하츠의 경우 레인지후드와 가스쿡탑과 같은 빌트인 기기를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누리플랜

국민의 소득수준을 향상시키며 미적 가치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를 증대시키고 공기질에 대한 인식 강화등으로 성장하고 있는 곳이며 미세먼지 대장주이자, 세계최초로 실내 공기질을 관리하는 환기 청정기개발 및 판매를 하고있기에 매출액 역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곳입니다.

위니아딤채

위니아딤채의 경우 프리미엄 냉장고와 압력밥솥, 공기청정기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미세먼지로 인해 공기청정기 판매량이 늘은 만큼

위니아딤채

이곳역시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곳이고, 파세코는 외부 공기의 유입을 막는 무동력 역류방지 댐퍼를 개발함에 따라 이 역시 지속적인 매출효과를 보고 있으며 그로 인해 이곳을 투자하는 투자자들도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kc그린홀딩스

kc그린홀딩스는 인건비와 감가상각비 증가로 판매비와 관리비가 전년대비 10.5%정도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9.5%정도 줄었으며 미세먼지와 관련한 테마주 중에서도 수혜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kc그린홀딩스

디에이치피코리아는 연간 252백만관의 일회용 점안제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는 곳으로 100세시대인 요즘같이 노인 인구증가와 스마트폰 등 it 제품의 사용을 확대로 인공눈물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매출 증가세로 이어질 전망으로 기대하고 있는 기업 중 하나로서, 미세먼지테마주 중에서도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삼천당제약

삼천당제약은 2015년 3월 점안제 eu gmp인증을 받은 곳으로 일상생활에 있어 스마트기기 사용이 많아짐에 따라 시력저하로 인한 점안액 매출증가가 나타나고 있으며,

삼천당제약

미세먼지의 경우 눈과 관련이 있는만큼 수혜주라고 할 수 있으며 오공의 경우 이마트와 홈플러스 등과 같은 대형 마트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고 접착제 시장에서의 diy 시장규모가 점차적으로 성장을 할 것으로 예상해 판매활동을 강화하고 성장을 기대하고 있는 곳입니다.

오공

오공은 알다시피 본드로 잘 알려진 접착제회사이며 접착제 사업을 바탕으로 마스크 사업에도 진출했지만, 실적은 꾸준하게 나오는 상황이나 성장성이 크지 않아 주가는 요지부동인 상황입니다.

오공

마스크와 관련된 주식은 시가총액이 작고 영업이익이 그나마 안정적인게 난다는 점이 특징이며 코로나 같은 이슈가 터질때마다 급등할 가능성이 있는 곳이기에 그러한 부분도 고려해야 하는 곳입니다.

미세먼지 관련주

미세먼지와 관련된 문제는 매우 심각한 상황이기에 이와 관련된 미세먼지테마주같은 종목들이 테마주로 편입되어 주가가 급등하는 일이 없을 가능성도 있지만, 실제로 수혜를 볼 수 있는 상황이기에 이러한 면도 고려한다면 관련주들의 실적이 나아질 것이라는 예상도 할 수 있으며 이밖에도 다양하게 미세먼지와 관련된 업체가 있습니다.

중국의 상황을 보았을때 과거보다 미래에 이러한 상황이 더 나아질 가능성이 없다고 봐야할 상황이기때문에 이러한 테마주관련 종목들을 분석해보면 크게 3가지로 나뉠 수 있는데 미세먼지를 방지하는 마스크를 생산하는 업체이며 마스크는 소모품이기에 계속 매출이 발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이러한 종목들의 시가 총액은 대체로 낮은 편입니다.

두번째로는 공기청정기를 생산하는 회사인데 미세먼지를 정화시키기 위해 공기청정기에 대한 구매가 늘어나고 있지만, 국내에 있는 시장은 그다지 크지 않고 대부분의 가전회사들이 공기청정기 라인업을 갖고 있기 때문에 큰 이득을 볼 수 없는 회사들이 대부분입니다.

공기청정기

마지막으로는 미세먼지로 생길 수 있는 질환에 대해 약을 만드는 회사로 미세먼지로 인해 생기는 목과 관련된 질환에 필요한 약을 만드는 회사가 많기도 하고 시장도 그렇게 크지 않은데다가 미세먼지와 관련된 제약전문회사라고 내세울만한 회사가 없기에 보통은 마스크와 관련된 회사들의 미세먼지테마주 주가가 크게 움직이는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기후 변화에 따른 미세먼지 문제가 부각됨에 따라 이와 관련된 사업인 여과지에 대한 관심또한 증가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수요증가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며 여과지 사업의 연료비 절감과 환율 상승에 따른 수혜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각종 이슈 또는 테마와 관련된 종목들은 그 특성상 상승폭이 매우 크기 때문에 큰 이득을 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리스크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며 아무리 유망한 종목이라 할 지라도 타이밍이 맞지 않으면 큰 손해로 이어질 수 있기에 꼼꼼히 파악한 후 미세먼지테마주에 투자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