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졸중 줄이기 위해 항상 먹어야 하는 3가지 음식

뇌로 가는 혈액 공급이 감소하거나

차단되는 것이 뇌졸중이며, 발생시 빠른 응급처치가 필요해

뇌졸중은 한 번 발생되면 굉장히 위험한 질병이다. 때문에 발견 즉시 빠른 응급 처치가 필요하다. 뇌졸중은 크게 허혈성 뇌졸증, 출혈성 뇌졸중, 일과성 허혈 발작으로 나뉜다.

허혈성 뇌졸증은 가장 흔한 유형의 노졸중이며, 전체의 87%를 차지 할 정도다. 혈전은 혈액과 산소가 뇌 영역으로 흐르는 것을 방지하는 것을 말한다.

출혈성 뇌졸중은 파혈된 혈관으로 인해 발생되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동맥류 혹은 동정맥 기형의 결과를 의미한다.

마지막으로 일과성 허혈 발작은 뇌의 일부로 가는 혈류가 짧은 기간 동안 불충분 할 때 발생한다. 짧은 시간 후에 정상적인 혈류가 재개되고, 치료 없이도 증상이 사라진다. 어떤 사람들은 이를 미니스트로크라 부른다.

뇌졸증의 일부 증상은 한쪽 눈 혹은 양쪽 눈으로 보는데 문제를 겪는다. 그리고 걷기, 약점, 균형 상실, 무감각, 심한 두통, 착란, 말하기가 어렵거나 말을 이해하는 능력이 부족, 현기증 등을 동반 한다.

뇌졸중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

◆ 오트밀

오트밀과 같은 통곡물은 고령자에게 용해성 섬유소를 제공하고, 뇌졸중의 재발 위험을 낮춘다. 특히 두뇌를 자극하고 노인의 인지를 촉진시켜 뇌졸중으로 인해 상실한 많은 능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통곡물이다.

◆ 양파(항산화용)

양파는 식이 플라보놀로 알려진 강력한 항산화제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이 항산화제는 뇌졸중 위험을 20%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데, 이는 사람들이 집에서 건강한 식사를 준비하기 위해 양파를 사용하도록 동기부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 연어(비타민 D용)

연어와 같이 뇌졸중으로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른 훌륭한 음식에는 비타민 D가 풍부하다. 비타민 D에는 신경보호, 신경 근육 및 골 보호 효과를 제공하며 뇌, 근육 및 뼈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결국은 뇌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은 뇌졸중 예방 노력에도 향상 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