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과 전문의가 말하는 편두통 완화 방법

신경과 전문의가 말하는

편두통 완화 방법

편두통은 전 세계적으로 약 10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겪을 정도로 흔한 질병입니다. 편두통은 단순한 두통으로만 여길 수 있지만, 메스꺼움, 구토 및 현기증과 같은 다른 증상들과 동반하면 더욱 힘들어지는 것이 이 질병의 특징입니다.

► 편두통을 일으키는 원인

전문가들은 편두통은 유전적인 요인과 환경적인 요인 모두 유발된다고 말합니다. 놔간의 변화가 통증 경로의 주요 신경인 삼차 신경을 작동시킬 때 발생되는데요.

이것을 칼시토닌 유전자 관련 펩타이드를 나타내는 CGRP와 같은 염증성 화학물질을 만들도록 신체에 지시합니다. 이 분자와 다른 분자는 혈관을 팽창시켜 부기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

편두통 징후로는 뇌는 피로와 기분 변화와 같은 경고 신호를 보내 편두통 발작을 일으킬 수 있음을 알려줍니다.

► 편두통은 인생을 망칠 수 있을 정도로 위험하다?

편두통은 쇠약해질 수 있을 정도로 편두통이 지속되면 사람들의 생명을 앗아갈 수 있을 정도로 위험합니다. 이렇게 심한 두통으로 고통받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직장, 학교, 취미 활동 등 본인 외에 다른사람과의 시간을 보내는 것을 피합니다.

편두통 발작을 일으켰을 때 빛과 소리에 얼마나 민감해지고 상태가 얼마나 안좋은지 그들은 예측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 편두통 치료제는 항상 모든 사람에게 효과 있지는 않다.

편두통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사용 할 수 있는 많은 처방약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에게 전통적인 치료법은 충분히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편두통이 있는 일부 사람들에게는 특정 약이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값비싼 약값을 지불했지만, 부작용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 게다가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일땐 약을 복용 할 수 없습니다.

► 편두통에 대한 대체 치료 방법

사람들은 요가를 비롯해 침술, 명상을 시도하라고 조언을 받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치료법들은 실제 표준이 되진 않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대체 치료 방법으로 잠을 잘자고, 정서적으로 안정기를 얻고, 삶을 더 잘 통제 할 수 있다고 해야지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 편두통 문제를 해결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

두통의 정보와 원인에 따라서 방법이 다를 수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 물리 요법이나 마사지가 가장 좋은 치료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방아쇠를 당기는 경우 명상으로 시작하는 것도 좋고, 가장 적합한 치료방법이 무엇인지 개개인별로 의료진과 상담하면서 진도를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