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디언 테일즈 개발사 콩스튜디오 사무실, 폭우로 침수피해 입어 8월 10일 예정된 업데이트 무기한 연기 소식 전해

수도권을 비롯해 중부지방에 기록적인 폭우로 인해 도심 지역 곳곳에 폭우 피해를 입은 바 있는데요. 서울은 9호선, 7호선 등 일부 지하철역 침수로 운행이 중단되는 곳을 비롯해 서울 도심 한복판인 강남구 일대는 물에 침수되 도로 기능을 제역할 하지 못하는 등 극심한 폭우 피해가 심해지고 있는 가운데 게임 ‘가디언 테일즈’ 개발사인 콩스튜디오가 폭우 피해를 입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가디언 테일즈 게임 개발사 콩스튜디오 측에 따르면 금일 오전 기준으로 개발 장비 등이 침수피해가 발생되어 금주 예정된 업데이트 점검 및 일정을 연기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개발팀 내부 침수 피해 범위 및 개발 장비 등의 복구 작업 등에 대한 확인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추가 호우 소식까지 전해져 금주 내 예정된 일정은 부득이하게 연기한다고 전했습니다.

다만, 복구 작업 확인 중에 있으나, 대략적이라도 일정 안내를 드리기 어려운 상태라 현재 무기한 업데이트 연기라고 볼 수 밖에 없습니다. 이에 콩스튜디오 측은 보상 지급을 내부 논의 후 추가 공지를 통해 안내드릴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