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건강여름 휴가 동안 과체중을 피하는 방법

여름 휴가 동안 과체중을 피하는 방법

-


여름 휴가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많은 학생과 직장인들이 기다리고 기다렸던 여름휴가를 어떻게 보내야할지 작년과 다르게 계획을 수립하는 경우가 많지만, 코로나 확진자 급증으로 집에만 머물고 있는 경우도 생각보다 많은데요.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 식단을 소홀히 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그래서 과체중에 쉽게 노출 될 수 있는데요. 이번 기사에서는 여름 방학 동안 과체중을 피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 외식 할 때 항상 건강한 음식으로 선택하기

여름철에는 특히 외식을 가장 많이 합니다. 대체로 패스트푸드, 시원한 음식(냉면, 모밀 등), 튀긴 음식, 고칼로리 음식을 손꼽을 수 있는데요. 가장 건강하지 않으면서 뇌졸중으로 식단을 망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우리가 알고 있는 건강한 음식이라고 한다면 구운 생선, 다양한 샐러드, 구운 고기 등을 선택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식단을 관리하는 것은 더위에도 불구하고 몸이 가벼워지고 더 많은 에너지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

► 디저트, 아이스크림은 적게 섭취, 과일 섭취 주의

더우니 디저트나 아이스크림을 섭취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이는 엄청난 양의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건강한 식생활의 노력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이죠.

가끔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은 문제되지 않지만, 매일 자주 먹는 것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를 대체 할 수 있는 것은 바로 과일인데요. 특히 여름 제철 과일에는 수분, 비타민, 섬유질,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대표적으로 복숭아, 멜론, 수박은 포만감을 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덥다고 무기력하게 있지 말고 활기차게 생활하기

아무래도 덥다 보면 더위에 지쳐 움직이고 운동하는데 훨씬 더 많은 에너지 소비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운동을 피하는 경우도 있고 시원한 곳에 오랫동안 머물고 싶어하는게 사람의 마음입니다.

하지만 운동하는 습관을 잃어버린다면, 건강에 매우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여름휴가 기간 동안 쉬는 것도 좋지만 매일 진행하는 운동 루틴이 있다면 까먹지 말고 하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특히 한 번 운동 할 때 전신을 움직일 수 있는 운동 즉 수영장에서 수영을 하거나, 걷기 운동 같은 것이 매우 효율적입니다. 건강은 주로 음식과 건강한 생활 습관으로부터 나오게 됩니다. 그러니 여름 동안 일부 습관을 바꾸는 것이 더 정상적일 수 있고, 통제력을 잃게 된다면 우리는 과체중을 얻게 될 수 있으니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