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지도 거리재기 방법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방법 :: 약속장소나 특정 지역을 가야할 때 어느정도 거리가 걸리는지 궁금한 적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네이버지도 거리재기를 통해서 출발지 부터 목적지까지 얼마나 떨어져있는지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네이버지도 거리재기를 통해서 거리를 측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1 800 600

우선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지도라고 검색을 해주시고 상단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2 800 600

네이버지도에 들어왔다면 출발할 위치를 검색해주시고 출발을 눌러서 지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도착지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3 800 600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을 해주었다면 처음에 보이는 것은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는 법을 알려주게 됩니다. 이 때 자동차로 이동하는 거리를 측정하려면 자동차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4 800 600

자동차를 누르게 된다면 차로 이동할 시 거리를 구할 수 있습니다. 물론 걸어서 가는 거리도 측정이 가능합니다. 걸어서 가는 거리를 측정하고 싶다면 도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5 800 600

도보를 눌러주시면 이동 경로가 바뀌며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길로 안내를 해줍니다. 이 때 붉은박스안에 도보로 이동시 걸리는 거리를 안내해주게 됩니다.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6 800 600

다른 방법으로도 거리측정을 할 수 있습니다. 지도 우측에 거리를 눌러주면 지정한 거리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출발지와 목적지를 선택하게되면 직선거리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7 800 600

다른 방법으로는 길을 선택해주는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해서 계속해서 목적지까지 이어주게 된다면 해당 거리까지 길이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자신만 알고 있는 길을 선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최적화된 거리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지도 거리재기는 2가지 방법으로 측정해 볼 수 있습니다. 차로 이동을 하는지 걸어서 이동하는지에 따른 거리를 측정할 수도 있으며 직선거리까지 측정할 수 있기 때문에 모르는 장소에 이동할 때에도 거리측정으로 대략적인 시간계산을 해본다면 편하게 이동시간을 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