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를 멈추는 데 도움이 되는 10가지 팁

사랑은 코골이를 제외하고 무엇이든 정복 할 수 있는 만큼 코골이는 사랑마저 잃게 만드는 질병이기도 합니다. 실제 미국과 영국에서는 이혼 사유 3번째로 악명 높기도 합니다.

코골이는 시술을 하더라도 다시 증세가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만성 코골이 환자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습관을 고친다면 본인 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 역사 쾌적한 수면의 질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이번 기사에서는 코골이를 멈추는데 도움이 되는 10가지 팁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 자기 전에 코 풀기

코골이를 멈추는 데 도움이 되는 10가지 방법

코골이는 잠을 잘 때 입으로 숨을 쉴 때 발생하곤 합니다. 입으로 숨을 쉬어야 하는 가장 흔한 이유가 코가 막혀 있기 때문이죠. 이에 대한 가장 좋은 해결책은 자기 전에 코를 제대로 푸는 것입니다. 비강 스프레이를 사용해 기도를 더 쾌적하게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렇게 할 경우 코골이가 멈출 뿐만 아니라 더 나은 수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옆으로 자기

코골이를 멈추는 데 도움이 되는 10가지 방법

잠자는 동안에 몸 안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본인은 알지 못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잠을 잘 때 자신이 어떤 자세를 취하고 있는지조차 모릅니다.

주의해야 할 자세는 등을 대고 천장을 바라보는 자세입니다. 이 자세는 현구개와 혀의 기저부가 목구멍 뒤쪽 벽으로 무너지게 되는데, 이로 인해 호흡이 방해되어 성가신 코골이 소리가 발생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옆으로 누워서 자면 이 문제를 쉽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목이 열린 상태를 유지해 코골이를 막을 수 있는 공기 통로를 확보 할 수 있기 때문이죠.

► 코 스트립 사용

비강 스트립은 호흡을 개선하기 위해 비강을 들어올리고 여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코막힘으로 인한 코골이 문제가 있는 경우 이 특수 스트립을 사용해 적절하게 호흡하고 코골이 경향을 줄이거나 없앨 수 있습니다.

► 자연 요법

코골이 멈추는 데 도움이 되는 10가지 방법

쐐기풀과 같은 천연 항히스타민제는 코골이 치료에 좋습니다. 그러나 코골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많은 자연 요법이 존재하죠. 예를 들어 말린 쐐기풀 잎을 10~15분 동안 끓여서 차를 준비하고 취침 전에 마시면 됩니다.

이는 알레르기 에방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코골이에도 도움이 됩니다.

► 과체중

코골이는 과체중일 때 페와 목이 공기 흡입과 기류를 차단하고 막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평소엔 코를 골지 않다가 살이 찔 때 많이 발생하곤 합니다.

이 경우 운동을 하거나, 건강한 식단, 좋은 생활 습관을 통해 체중을 줄이면 코골이가 멈출 수 있습니다. 또한 과체중은 수면 무호흡증을 유발 할 수 있어 하루 빨리 체중 감량을 시도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 식단

먹는 음식에 주의를 기울인다면 정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일부 음식과 음료는 코골이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취침 전 먹는 과식과 술은 목 근육을 이완시켜 잠을 자는 동안 코를 골게 만듭니다.

► 집 청소

때로는 먼지와 알레르기를 유발해 밤에 코를 골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유일한 방법은 집, 특히 침실을 자주 청소하는 것이죠. 방 구석구석 제대로 청소하고 시트와 커튼을 자주 세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자는 동안 옆사람 귀를 막기

코골이를 멈추는 데 도움이 되는 10가지 방법

의료 개입을 받을 준비가 되지 않았다면, 옆 사람의 귀를 막는 것이 잠을 잘 수 있도록 하는 다른 방법이기도 합니다. 귀마개는 코골이 소리를 상쇄합니다. 하지만 귀에도 휴식이 필요하므로 매일 사용하진 않는 것이 좋습니다.

► 다른 방에서 자기

다소 극단적인 방법일 수 잇지만, 두 사람 모두 더 많은 시간을 자고 다음 날 아침 상쾌하고 활동하기 위해서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 의료 도움 받기

코골이 치료제와 보조기구 효과가 없다면, 희학적 도움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중격이 휘거나, 비염이 생길 수 있는데요.

병원에 내방해 상태를 검사하면 코골이 문제와 정확한 원인을 찾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뚤어진 중격, 낭종, 만성 부비동염 또는 다른 의학적 문제를 확인하면 범에 코를 고는 이유와 상태를 치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