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건강자신도 모르게 살을 찌게 만드는 13가지 습관

자신도 모르게 살을 찌게 만드는 13가지 습관

-


여름 다이어트를 위해 많은 이들이 아침부터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거나, 산책, 도보 걷기 운동 등 노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이어트에 가장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 것은 다름아닌 식단인데요. 체중감량 전략과 균형 잡힌 식사 그리고 운동 요법까지 더해야지만 비로소 원하는 체중을 목표로 감량 할 수 있죠.

하지만 자신도 모르게 살을 찌게 만드는 습관을 모른다면 노력이 결과를 뒷받침 해주지 못해 악순환의 연속이 됩니다. 그럼 살이 찔 수 있는 습관이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탄수화물과 지방 모두 섭취

악화 된 면역 체계, 비타민 결핍 및 기타 건강 문제에는 다른 영양소를 희생시키면서 단백질 섭취를 늘리는 결과일 수 있습니다. 대중적인 믿음과 달리 복합 탄수화물과 좋은 지방이 모두 결핍된 식단은 체중 증가에 기여를 하게 되죠.

최적의 건강을 위해서는 복합 탄수화물과 불포화 지방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구미 비타민 섭취

체중 감소가 일어나지 않는다면 평소 복용하고 있는 보충제가 무엇인지를 살펴보는 것도 좋습니다. 일반 정제와 알약보다 젤리 비타민을 선호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먹고 편해서 젤리 비타민 타입을 선호하지만, 이는 우리가 모르는 비밀이 숨겨져 있습니다.

젤리 비타민에는 설탕이 첨가된다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특히 밤새 체중이 증가하지는 않지만, 체중 감량 속도를 극적으로 늦출 수 있습니다.

► 체중감량을 위해 아몬드 우유로 전환한 경우

유당 불내증이나 완전 채식주의자가 아니더라도 체중 감량을 시도할 때 식물성 우유 대안으로 전환하기 전에 두 번 생각해야 합니다. 유제품의 칼슘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사람들의 체중 증가 위험을 낮춥니다. 그러나 이러한 식물성 대안은 여전히 ​​훌륭하고 균형 잡힌 식단의 일부입니다. 이것은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유당 불내증이 아닌 경우 우유를 아몬드 우유로 대체할 필요가 없습니다.

► 집에서 휴식 취하는 경우

집에 머물면서 휴식을 취하는 것을 선호하는 것은 가끔씩 외출하는 한 괜찮습니다. 자연광에 정기적으로 노출되지 않으면 몸에 더 많은 지방이 축적되기 시작합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햇빛은 피부를 관통하여 지방 세포에 도달합니다. 집밖으로 나가기 싫은 습관은 체중을 증가시킬 수 있는 해로운 습관입니다. 지질 방울의 크기가 줄어들고 세포에서 배출되면 지방을 덜 저장하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건강한 생활 방식을 유지하려면 매일 30분 이상 야외에서 햇빛을 쬐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 꽉 끼는 바지를 입는 경우

체중이 줄고 있다는 인상을 줄 수 있지만 항상 착용하면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꽉 끼는 바지는 허벅지, 엉덩이 및 코어를 조일 수 있으므로 스키니 바지를 입었을 때 근육이 기능을 지원하지 못합니다. 오랜 시간 긴장을 하면 느슨해지고 늘어집니다. 이러한 바지를 착용한 후 발목과 코어를 정기적으로 마사지하면 이러한 상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점심 거르는 경우

바쁜 일정으로 인해 점심을 먹을 시간이 없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가벼운 식사가 몸에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음식을 충분히 먹지 않으면 피곤하고 불안해져서 나중에 해로운 폭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게다가, 그것은 지방을 효과적으로 연소시키는 것을 방해하는 호르몬 불균형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마그네슘 섭취 부족으로 인한 결핍

마그네슘 결핍은 신경계, 근육 및 심장뿐만 아니라 체중 감량 노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인슐린 감수성과 포도당 조절은 마그네슘 보충제의 도움으로 향상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 수치가 증가하면 체중 감소가 개선되고 유지됩니다. 견과류, 씨앗, 콩류 및 기름기 많은 생선은 모두 신체의 미네랄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우유와 커피 같이 마시는 경우

카페인 자체는 체중 감량 노력을 방해하지 않지만, 카페인에 추가하는 것은 방해가 될 것입니다. 아침에 블랙 커피 한 잔은 종종 우유나 크림 기반 혼합물로 대체됩니다. 이 음료에는 설탕과 지방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매일 섭취하면 빠르게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Zero 설탕이라고 표기된 인공 감미료 사용 한 경우

인공 감미료는 단기간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주요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체중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이러한 설탕 대체물은 비만 및 당뇨병과 관련이 있습니다. 게다가, 그들은 당신의 갈망에 영향을 주어 단 ​​음식에 대한 욕구를 증가시키는 힘이 있습니다.

► 아보카도를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경우

아보카도에는 단일불포화 지방과 같은 건강에 좋은 지방을 포함해 다양한 유익한 영양소와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자신이 얼마나 섭취하는지 기록하지 않고 아침 샌드위치, 스무디에 이르는 등 모든 음식에 아보카도를 곁들여 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아보카도의 칼로리 함량이 높아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이죠. 그래서 건강한 방법으로 체중을 줄일려면 아보카도 반 개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음식에 너무 많은 천연 감미료를 사용하는 경우

메이플 시럽과 꿀과 같은 천연 설탕 대체품에는 여전히 설탕이 들어 있습니다. 꿀 1테이블스푼에는 17g의 설탕이 포함되어 있으며 메이플 시럽 1테이블스푼에는 약 12g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을 완전히 끊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니지만 식사에 얼마나 넣어야 하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 신체를 지치게 하는 행동

규칙적인 신체 활동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훌륭한 스트레스 해소제 역할을 합니다. 문제는 너무 많이 섭취하면 실제로 코티솔 수치가 반대 방향으로 상승하여 스트레스, 배고픔 및 지방 저장이 증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주당 적당한 유산소 활동의 권장량은 150분입니다. 일주일에 두 번은 기본 근육 그룹을 운동하는 데 이상적인 빈도입니다.

► 가족, 지인과의 외식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식사를 할 때 우리는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과식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우리를 위해 사랑스럽게 준비된 식사를 마치지 못하면 후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감정은 실제로 우리를 과식하게 만들고 더 많은 체중을 증가시킵니다. 본질적으로 이것은 체중을 증가시킬 수 있는 해로운 습관입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