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 삶을 때 이거 넣으면 놀라운 변화가 일어납니다.

감자는 사람들이 요리하는 동안 사용할 수 있는 가장 다재다능한 야채 중 하나입니다. 게다가 다양한 요리를 만들기 위해 어떤 형태로든 활용 할 수 있는데요.

감자의 다재다능함은 사용법에 국한되지 않고 어떤 식으로든 요리할 수 있기 때문에 요리 과정도 마찬가지입니다. 굽고, 튀기고, 찌고, 굽고, 끓이더라도 이 소박한 재료로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조리 과정은 감자의 식감과 맛에 흔적을 남긴다는 점을 이해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감자의 끓는 과정과 식초를 넣는 것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감자 삶을 때 이거 넣으면 놀라운 변화가 일어납니다.

감자의 종류

감자는 고전분과 저전분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전분 함량이 높은 감자는 으깨거나 수프 같은 크림 요리를 만들고 싶을 때 가장 적합하죠.

반면, 전분 함량이 낮은 품종들은 끓는 데 견딜 수 있어서 카레나 샐러드에 적합합니다.

끊는 감자에 식초를 넣는 이유

끊는 감자에 식초를 넣는 가장 큰 이유는, 식초가 감자의 모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식초는 감자가 얇은 껍질을 형성해 모양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식초에는 물의 산성 pH 수준을 증가시켜 달걀을 삶을 때 물에 약간의 소금을 첨가하는 것처럼 감자 역시 도움을 줍니다.

어떤 식초를 사용해야 할까?

감자를 끊일 때 어떤 식초를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해선 솔직히 일반 백식초부터 적포도주, 식초, 심지어 사과 사이다, 식초에 이르기까지 감자를 삶는 동안 어떤 식초를 넣어도 상관없습니다.

식초는 얼마나 사용해야 하죠?

이상적으로 본다면 1/2kg의 감자 기준으로 1/2컵의 식초와 1큰술의 소금 그리고 충분한 물만 있으면 되고, 이후 잘 끓어만 주면 되는데, 감자가 부드러워질 때 까지 중불에서 20~25분 정도 삶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