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 갈라진 부분 보이면 먹지 마세요. (+ 이유)

수박 갈라진 부분 보이면 먹지 마세요. (+ 이유) :: 수박의 계절이 왔습니다. 수박은 우리 건강에 매우 유익한 과일인데요. 특히 요즘 마트나 과일가게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계절 과일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우리에게 시원한 식감과 포만감까지 줄 수 있는 수박 잘못 먹으면 우리 몸에게 큰 상처를 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글을 읽기 전에 수박에 대한 특성을 아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흔히 위 사진처럼 수박을 개봉했을 때 갈라진 부분을 쉽게 접할 수 있을텐데요.

이 균열을 알고 먹으면 심각한 손상을 줄일 수 있으니 꼭 참고해서 섭취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수박의 표면은 성장에 사용되는 물질 때문에 금이 갑니다. 이 화학물질은 포르클로르페누론(forclorfenuron)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과일을 가루로 만들어 과일 성장윽 속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이 화학물질의 가장 큰 단점은 체내에 들어갔을 때 암과 신경학적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게다가 치료가 무척 어렵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수박을 개봉했을 때 균열이 생긴 부분을 발견했다면 그 수박은 먹으면 안됩니다.

참고로 해당 수박들은 중국에서 생산된 수박들이며, 실제 중국에서는 화학 물질 사용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아무튼 수박이 갈라져 있다면 무조건 먹지 말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