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을 위한 최고의 빵

체중 감량을 위한 최고의 빵 :: 체중감량을 위해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은 맛있는 토스트와 샌드위치를 포기하는 경우가 있죠? 체중 감량 목표에도 도움이 되는 영양가 있는 빵이나 식단으로 관리를 한다면 포기 하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체중 감량을 위한 최고의 빵 5가지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통밀 빵

갈색 빵으로 불리는 통밀 빵은 밀가루로 만든 흰 빵 보다 훨씬 건강한 빵이라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심장 건강을 증진시켜주고, 제2형 당노병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빵이기도 합니다.

특히 섬유질이 풍부하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더 많이 함유되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될 정도로 포만감이 오래 지속됩니다.

통곡물 빵

통곡물 빵은 통곡물을 그대로 만든 빵이라 영양가가 높고, 혈당지수가 낮습니다. 특히 통곡물 빵에는 호밀, 보리, 귀리, 퀴노아, 아마란스, 기장이 포함되었는데요.

다른 흰 빵과 같은 가공 식품과 비교할 때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및 단백질이 풍부하죠. 통곡물 빵은 체중 감량을 위해 가장 건강한 빵이라 할 수 있는데요. 그만큼 빵에 섬유질이 많고, 장 건강을 촉진시켜줍니다.

싹이 튼 빵

싹이 튼 빵에는 밀가루가 들어가 있지 않아요. 대신 물에 곡물과 콩, 씨앗을 싹틔워서 반죽을 섞어 천천히 빵으로 구워낸 것이 바로 싹이 튼 빵입니다.

이렇게 만든 빵은 혈당 지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고, 기존 곡물 제품과 비교하더라도, 혈당이 급상승하지 않아 당뇨병이나 체중 감량을 할 때 먹기 좋은 빵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효모 빵

효모 빵은 물과 밀가루를 천천히 발효시켜서 만든 빵을 의미 합니다. 발효 과정은 밀가루 일부 전분을 분해하고, 발효 과정에서 생긴 빵이다 보니, 혈당 지수를 낮추고, 천연 프로바이오틱스가 첨가된 것이 효모 빵의 장점입니다.

이 빵을 먹으면 장에 좋은 박테리아를 함께 섭취 할 수 있는데요. 그 외에도 염증이나 알레르기의 위험을 줄임으로써 면역 체계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