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먹어야하는 6가지 음식

매일 먹어야하는 6가지 음식

매일 먹어야하는 6가지 음식 :: 매일 먹는 음식을 고른다고 한다면 과연 우리는 몇 개를 고를 수 있을까요? 저의 경우 라면, 흰밥, 달래간장 정도로 고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하지만 매일 먹는 음식이라는 것은 몸에 좋은 음식 그리고 나에게 도움이 되는 음식을 골라야 하기 때문에 균형잡힌 식단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주방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음식들 중 매일 먹어야하는 6가지 음식을 선별해보았습니다.

녹차

녹차는 카페인을 자주 마시는 분들에게 대용안이 될 수 있는 재료인데요. 녹차의 효과는 이미 수많은 연구를 통해 입증되었을 정도로 녹차에는 카테킨이 함유되었기 때문에 녹차 섭취를 권장하기도 합니다.

카테킨 성분은 항산화 효과가 있는 2차 식물 물질입니다. 소위 자유 라디칼이라고 불리는 이 성분은 DNA 손상시키는 것을 방지하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죠.

견과류

견과류는 완벽한 간식이라 할 수 있는 것은 다들 아시죠? 견과류에는 정말 많은 영양소와 건강한 지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견과류만 먹어도 건강을 꾸준하게 유지 할 수 있는데요.

하루에 견과류 한 줌만 섭취해도 심장마비와 뇌졸중을 예방 할 수 있고, 뇌의 성능도 긍정적인 영향을 받기도 합니다. 견과류는 뮤즐리나 샐러드에 추가하면 더욱 이상적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라즈베리 & 블루베리

라즈베리 혹은 블루베리를 하루에 한 번 이상씩 먹는 것도 좋습니다. 최근 전참시에서 배우 배종옥의 몸무게 & 건강 관리법으로 소개된 냉동 블루베리 섭취만 보더라도 우리 몸에 얼마나 좋은지 다들 아실겁니다.

흔히 이 과일에는 해독 작용과 소화에 유익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라즈베리의 경우 피부 노화를 늦추고, 암의 위험을 줄이는 항산화제를 함유했습니다. 그리고 칼로리와 설탕이 매우 낮죠.

귀리

귀리는 스무디나 베이킹 혹은 뮤즐리에 곁들여 먹으면 좋을 재료입니다. 귀리 플레이크는 일상 생활에 섭취하기도 좋은 식재료 중 하나죠.

이들은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 및 약간의 지방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특히 섬유질이 많다는 것은 조금만 먹어도 금새 포만감을 오랫동안 느끼게 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대용으로도 좋습니다. 오트밀은 위장 문제에도 도움이 되는 만큼 건강한 간식으로 손꼽히죠.

사과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사과라고 하죠? 사과는 면역 체계를 강화할 뿐만 아니라, 섬유질, 플라보노이드 및 폴리페놀이 풍부합니다.

참고로 저는 사과 알러지가 있어 못먹습니다 ㅠㅠ. 아무튼, 사과에는 대사 독소의 몸을 청소하는 기능까지 있어 기적의 열매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그리고 사과를 섭취하면 변비, 설사에도 도움이 되고, 껍질을 벗긴 채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여기에 대부분 영양소가 들어있기 때문이죠.

100g당 54칼로리인 사과는 칼로리도 낮아 간식이나 아침 식대용으로도 좋습니다.

다크초콜릿

다크초콜릿은 생각보다 설탕이 첨가되지 않아 건강 증진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코아에는 항산화제의 공급원이기도 하며 정신 능력을 향상시키기도 합니다. 초콜릿은 식사 사이 간식이나 디저트로 활용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