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주가와 카카오 관련주 현황

카카오 주가와 카카오 관련주 현황 :: 카카오는 일상생활에 밀접하게 들어와 있는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일상생활에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는 기업이 흔치 않은데, 카카오 중에서도 사용 빈도가 높은 앱이 카카오톡이라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는 100여개의 자회사를 가지고 있는데, 그동안 유망한 사업분야를 떼내어 자회사로 분리하는 전략을 사용해왔는데, 이러한 진행으로 인해 각 자회사가 각자의 영업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준 장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분리가 된 자회사들은 꾸준한 성장을 하여 카카오를 뒷받침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카톡이나 카카오페이,카카오 게임즈,카카오 엔터테인먼트,카카오 커머스, 카카오 페이지 등이 대표적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카카오와 카카오 자회사들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카카오 실적

카카오주가

카카오의 매출과 영업이익을 하루하루 크게 증가하고 있는데, 매출은 매년 조 단위로 증가하고 있으며, 영업 이익은 2천억 단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영업이익률은 10%를 넘기 시작하였고, 영업이익 자체도 4천억원 이상의 성과를 거둘것이라 예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집중해야하는 부분이 카카오 커머스 부분인데, 이는 카톡 내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한 거래가 활발하게 발생하고 있고 이를 통하여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것은 고무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실제 물건을 팔 필요없이 쿠폰을 파는 중개역할을 하고 있기에 재고도 필요없으며 엄청난 캐시카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자회사들

카카오는 이미 대기업 집단에 준할 만큼 자회사들을 많이 거느렸는데, 그동안 유망한 사업분야를 자회사로 분리해가면서 집중적으로 육성한 결과가 나타나고 있으며, 카카오톡 자체는 이미 23조원의 가치를 갖고 있다고 평가가 되며, 이는 카톡과 멜론, 다음 포털을 모두 합친 수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자회사 종류로는 카카오 모빌리티와 카카오페이지, 카카오 뱅크, 카카오 커머서 등 많지만, 그중에서도 카카오 게임즈가 상장을 위해 준비중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이 집중되어 있는 상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주식상황

카카오는 시가 총액 40조 9764억원이며,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10위에 해당이 됩니다.

주당 46만 3천원이란 금액은 주식을 투자하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부담이 될 수 있는 금액이지만, 추후에 기업성장을 따져봤을 때는, 지금의 가격이 저렴하게 매수했던 가격이 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성장 가능성

카카오의 성장은 선물하기 기능으로 단톡방에서 랜덤 선물하기 기능이나 특정 사람에게 선물하기 기능과 같은 재미난 기능과 랜덤 선물이 하는 흥미와 재미가 앞으로 더욱 기업의 가능성을 높여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간편함으로 상품을 선택하고 구매로 이어지는 것 역시 다른 타 쇼핑몰에서는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이라는 점에서 많은 사람이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카카오페이와 카카오뱅크가 서로 연결이 되어 있어 선택과 충전결제까지 한번에 가능하다는 점 역시 메리트가 있습니다.

마치며

이렇듯, 카카오는 다양한 자회사의 꾸준한 발전과 함께 대기업 못지 않는 기업규모를 갖추고 있으며, 지금 이순간에도 사용자의 편리성을 위해 다양한 개발을 함에 있어서 향후 전망을 따져봤을 때에는 지속해서 투자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이 됩니다.

특히 일상생활에서 밀접하게 관계가 있는 만큼, 카카오의 향후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 예상이 가능하리라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