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로 청소할 수 있는 15가지

콜라로 청소할 수 있는 15가지 :: 탄산 하면 떠오르는 음료가 있죠? 바로 콜라! 하지만 김이 빠진 콜라는 생각보다 잘 안마시게 되는데요. 이렇게 안마신 콜라를 잘만 활용한다면, 생각보다 우리 집 구석구석을 깨끗하게 청소 할 수 있다는 사실 다들 아실거에요.

하지만, 콜라로 청소할 수 있는 15가지가 있다면 믿으시겠나요? 지금 바로 소개해볼게요.

1. 기름 얼룩

기름 얼룩은 찐득거려서 생각보다 잘 지워지지 않아요. 이때 콜라를 사용한다면 기름 얼룩을 말끔하게 제거 할 수 있는데요. 사용 방법은 얼룩 위에 바르고 잠시 동안 그대로 두세요. 몇 분 후 평소와 같이 그 부분을 청소하면 말끔하게 기름 얼룩을 제거 할 수 있어요.

2. 펜 얼룩

펜 잉크로 물건을 더럽혀진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특히 아이들을 키운다면, 펜 얼룩은 흔하게 목격 할 수 있을겁니다. 펜 얼룩은 생각보다 잘 지워지지 않아서 포기하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요.

이때 콜라를 활용한다면 큰 노력 없이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청소하고 문지르고 싶은 곳에 콜라를 살짝 붓기만 하면 되기 때문이죠. 이후 평소와 같이 비눗물을 사용해서 청소하면 됩니다.

3. 화장실 청소

콜라로 청소할 수 있는 15가지

저도 이건 많이 해봤는데요. 변기나 세면대에 소량의 콜라를 넣고 한 시간 동안 그대로 두세요. 이후 문지르기만 해도 얼룩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후에 물과 세재로 씻어주면 끝이에요.

4. 녹 제거

녹슨 제품은 집에서 제거 하기 쉽지 않기도 합니다. 녹슨 물체가 작으면 콜라 한 잔에 담그고 하룻밤 놔두어도 되고요. 더 큰 물건들은 콜라를 녹슨 제품에 붓고 문지르면 돼요.

5. 탄 팬

콜라로 청소할 수 있는 15가지

요리하면서 팬이 탄 경우가 종종 있죠? 저도 많이 해먹었을 정도인데요;; 탄 팬을 바로 제거하지 않으면 나중에 굳어서 정말 제거하기 힘들 정도에요.

하지만 더 이상 팬을 문지르지 않아도 된다는 점 잊지 마세요. 바로 콜라를 팬에 약한 불로 끓이기만 하면 돼요. 1시간 후 꺼내서 정상적으로 세척만 해주면 쉽게 탄것을 제거 할 수 있어요.

6.금형

금형에 곰팡이가 끼거나 바닥에 곰팡이를 청소할 때 곰팡이 제거제를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이를 제거하려면 정말 몇 시간을 문질러도 잘 제거가 되지 않는데요. 이때 흙과 콜라를 섞어 문지른 후 몇 분 동안 그대로 두면 훨씬 빠르게 제거 할 수 있어요.

7. 볼트와 너트

볼트와 너트가 녹슬어서 고민이라면? 콜라를 문질러보는건 어떨까요? 청소하려는 볼트와 너트에 작은 브러시로 콜라를 직접 문지른 다음 젖은 천으로 닦아주세요.

8. 앞유리

콜라를 사용해 창문을 청소 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자동차 앞유리가 그 대표적인 예에요. 일반적으로 차량 앞 유리에는 운행 중 부딪히는 벌레를 비롯해 비둘기 똥, 각종 먼지 등으로 더러워지는데요.

이를 청소하기 쉬운 것이 콜라를 사용해 물로 씻어주면 깨끗하게 제거 될 수 있어요.

9. 정원

정원 관리에도 콜라가 빠질 수 없죠, 정원 관리에 사용된 도구들 있죠? 가위라던지 각종 원예 도구들이 녹슬었다면 콜라를 사용해주세요.

10. 주전자

주전자를 오랫동안 사용하면서 흔히 보는 주전자에 묻은 물 얼룩일거에요. 이때 콜라를 넣고 30분동안 끓인다면 주전자 속을 깨끗하게 관리 할 수 있어요. 주전자가 식은 후 평소와 같이 주전자를 씻어주면 됩니다.

11. 옷에 묻은 얼룩

콜라로 청소할 수 있는 15가지

평소 입은 옷에 얼룩이 묻었다면 정말 싫죠? 특히 새옷 ㅠㅠ 흔히 많이 묻는 얼룩은 피, 기름, 와인 정도일텐데요. 옷에 잘 지워지지 않는 얼룩이 있다면, 탄산음료 한 캔을 세탁기에 넣고 세제와 함께 돌려주세요. 이렇게 하면 얼룩이 사라질 가능성이 높아요~

12. 잉크 제거

잉크가 묻었다면, 콜라를 적신 천을 그자리에 두세요. 평소와 같이 몇 분 동안 청소하면 문지르지 않고 얼룩이 쉽게 사라질거에요~

13. 욕실 or 풀장

물 놀이 후 얼룩이 지거나 미끄러운 경험 많이들 하시죠? 콜라를 사용해서 청소를 함께 한다면 빠르게 청소를 할 수 있어요.

14. 배터리

산화 물질에는 콜라 보다 더 좋은 혼합물이 없어요. 자동차 유리 뿐만 아니라 배터리도 청소 할 수 있어요. 청소하려는 곳에 약간의 콜라를 부어주세요.

15. 크롬 개체

콜라로 청소할 수 있는 15가지

크롬 제품들을 청소할 때 콜라를 사용한다면 아주 완벽하게 청소 할 수 있어요. 청소용 콜라를 적셔 자동차 부품을 비롯해 옷걸이, 샤워 배수구, 자전거 부품 및 크롬 제품을 청소해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