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쩜삼 사용후기, 5년치 종합소득세 신고를 한 번에!

인플루언서 활동을 하다 보면 원고비, 제작비, 임금 등을 원천세 3.3% 공제 후 받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필자 역시 그런 케이스인데요. 이렇게 받은 임금을 1년에 한 번인 매년 5월에 종합소득세를 신고하게 됩니다.

​이때 3.3% 공제후 받은 세금을 돌려 받는 경우가 많고, 매출이 많은 경우 오히려 뱉어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근데 오늘 포털사이트를 보니 삼쩜삼 이라는 서비스를 보게 되었습니다.

​이 서비스는 5년 동안 종합소득세 신고 후 돌려 받지 못한 세금을 돌려주는 신박한 서비스인데요. 저도 이용을 해보았습니다. ​어떻게 이용하는지, 환급 받을 수 있는지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삼쩜삼 공식 홈페이지인 3o3.co.kr 사이트를 접속하면 됩니다.

이곳은 종합소득세 신고 중 돌려 받아야하는 세액을 돌려주는 대행업체로 제휴 세무사 신고대행료만 지불하면 모든 절차가 깔끔하게 진행되는 것 같네요.

삼쩜삼에서 내 환급액을 조회하는 방법은 먼저 휴대폰번호를 입력하면 예상 환급액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정확한 금액 확인을 하려면, 홈텍스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을 하면 됩니다.

근데, 보통 홈텍스 이용할 때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고 이용하다 보니 모르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아이디, 비밀번호를 모르는 경우 찾기 기능을 통해서 도움을 받으시면 됩니다.

홈텍스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하니 예상 환급금액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85만원 상당의 떼인 세금이라고 하니 아리송한 문구이긴 한데, 환급받으러 가기 버튼을 눌러보았습니다.

카카오톡 계정을 연동한 뒤 바로 담당자 배정이 이루어지는데요. 현재 삼쩜삼 사이트 접속자가 몰리면서 응답속도가 느려 새로고침을 해보니 정확한 환급금액이 나왔습니다.

2017년 종합소득세 세금에 대한 환급가능 금액으로 195,589원이 나왔네요. 아직 2016년도, 2018년도, 2019년도는 지원 중이라 위 3개 년도까지 포함하면 처음 고지한 금액대로 환급받지 않을까 싶네요.

이렇게 환급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세무 대행료를 지불해야하는데, 필자의 경우 2만원으로 나와 있어서 결제를 한 뒤 환급 신청 > 수임동의를 진행했습니다.

수임동의는 홈텍스에서 내 명의를 세무사가 수임 받아 진행하는 동의절차로 홈텍스 > 조회/발급 > 세무사대리정보 들어가서 수임동의를 해주면 끝입니다.

이렇게 검토 단계로 넘어가고 현재 대기 중인 상태입니다. 늦은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삼쩜삼 알람톡이나 수임동의가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시스템을 보면 개인적으로 잘 시스템화 되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무쪼록 세금환급이 이루어지면 추가 포스팅을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