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관련주 정보 총정리

구리 관련주 정보 총정리

최근 중국의 수요 증가와 더불어서 구리 관련주도 관심 있게 살펴 보면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아연, 구리, 스테인리스 등 비철금속제조 기초 소재 기업들에 대한 주가가 변동 되면서 조선해운 섹터가 오른다고 가정했을 때 관련주 까지도 관심 있게 살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주)LS전선

전선 제조업체 ㈜LS전선은 전력기기 제조업체 엘에스일렉트릭, 동제련 업체인 LS-Nikko동제련 등으로 연결 되어 있습니다. 구리 관련주 LS ELECTRIC. S그룹 계열의 전력기기 및 시스템 제조나 공급을 하는 업체로 전력사업, 자동화사업 등을 영위하고 스마트그리드, 태양광, HVDC, 친환경 전력기기, 전기차 전장부품 등 그린에너지 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육성 중에 있고 금속사업 등을 영위하는 LS메탈을 주요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LS전선아시아

베트남 전력 케이블 생산법인 LS-VINA Cable & System JOINT Co와 전력 및 통신케이블 생산법인 LS Cable & System Vietnam Co., Ltd 등을 종속회사로 두고 LS그룹 계열의 외국 기업 지배지주회사로 연결 되어 있습니다.

풍산홀딩스

풍산 그룹의 사업지주회사로 주력 자회사인 비철금속 및 방위산업을 영위하는 풍산을 비롯하여 풍산 특수 금속, 풍산메탈서비스, 풍산화동양행 등의자회사를 보유 합니다. 풍산은 비철금속을 소재로 하여 신동제품을 제조, 가공, 판매하는 신동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신동사업 부문에서 동 및 동합금 판/대, 봉/선, 소전 등을 생산 합니다.

고려아연

영풍그룹 계열의 세계적인 비철금속 제련 업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아연과 연의 생산판매를 주력으로 하며 금, 은, 황산 등 아연과 연 제련과정에서 회수하는 유가금속과 부산물의 일종을 생산하는 것을 주력으로 하고 있답니다.

서원

산업 전반에 필수적으로 필요로 하는 기초 소재인 동합금과 동합금 제품 등을 생산하는 신동소재류 비철금속 제조업체 입니다. 특히, 수전금구류 / 수도계량기의 소재인 황동잉고트와 온수 분배기 또는 소방밸브류의 소재인 청동 잉고트는 국내에서도 유이라게 KS마크업체로 시장을 주도 하고 있다는 점도 참고하여 살펴 보시길 바랍니다.

이구산업

동이나 황동, 인천동 등의 제품을 전문으로 생산하게 되는 비철금속 전문 업체로 연관하여 살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황금에스티

스테인리스 또는 철강 소재의 전문업체로 스테인리스 열연 및 냉연 판매업 등을 영위합니다. 대창 회사의 경우는 황동봉을 전문으로 생산하고 있는 동합금계열의 비철금속 제조업체인데요. 제조업체, 반도체, 전기, 전자부품, 전차, 선박, 산업용기계류 등 첨단 기초소재로 활용되는 황동봉 제품이 주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