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22년 일체형 수냉쿨러 가이드

by 이재형 에디터

일체형 수냉쿨러 가이드

22년 일체형 수냉쿨러 가이드 :: 최근에 들어서 쿨러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높은 성능을 지니고 있는 cpu를 장착을 많이함에 따라서 발열이 심하게 생기는 컴퓨터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컴퓨터들은 필수적으로 cpu 쿨러를 추가적으로 장착을 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중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 바로 수냉쿨러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공기로 냉각을 하는 방식보다 더욱 효율적으로 열을 처리 할 수 있기 때문에 수냉쿨러를 많이 선택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번시간에는 22년 일체형 수냉쿨러 가이드를 한번 보도록하겠습니다. 

► 22년 일체형 수냉쿨러 추천 제품 보러가기 ◀︎

수냉쿨러의 종류

일단 수냉쿨러는 커스텀이라고 불리는 종류가 있으며 일체형으로 불리는 종류가 있습니다. 커스텀 수냉쿨러는 말 그대로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의 냉각수를 선택을 하고 냉각수가 흐르는 길을 임의적으로 만들어서 수냉을 시키는 방식을 말을 합니다.

이 방식의 경우 미관상으로 상당히 이쁜 컴퓨터를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냉각을 상당히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가격이 상당히 비싸며 장착하거나 관리를 하기 힘들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체형 수냉쿨러의 경우 완제품으로 볼 수 있으며 팬과 라디에이터 그리고 수로가 일체형으로 제작이 되어 판매되는 상품을 말을 합니다.

한 제품으로 집약이 되어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따로 관리를 하거나 수로를 설계하거나하는 번거로움이 없으며 무엇보다 가격이 커스텀 수냉쿨러보다 저렴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선택을 하는 쿨러입니다. 

수냉쿨러 선택시 중요점

22년 일체형 수냉쿨러 가이드는 바로 선택을 할 때 어떠한 것들을 중점으로 봐야하는지를 먼저 알아야합니다. 일체형 수냉쿨러도 여러 회사가 있으며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품마다 성능이 다르고 냉각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제각각이기 때문에 자신의 컴퓨터와 맞는 일체형 수냉쿨러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먼저 구입을 하기 전에 봐야하는 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재로 알려드릴 것은 바로 자신이 어떠한 시피유를 사용하는지를 파악해야합니다. 본인이 쓰고 있는 시피유가 발열이 높은 편인지 낮은편인지 그리고 오버클럭을 하였는지에 대한 유무에 따라서 발열이 상당히 다르게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이 어떠한지를 먼저 파악을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고 그다음 제품을 보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만약 발열이 별로 없는 시피유인데 너무 좋은 수냉쿨러를 달아버리면 물론 냉각에서는 상당히 이점을 가지고 갈 수 있지만 다른 면에서는 추가적인 낭비를 하고 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 다음으로 볼 것은 바로 수냉쿨러의 능력입니다. 얼마나 빠르게 냉각을 시켜주는지를 봐야하며 냉각능력은 크면 클수록 당연히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어정쩡한 냉각능력을 가지고 있는 수냉쿨러는 공냉쿨러보다 못한 성능을 지니고 있으며 가격 또한 비싸기 때문에 구입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 냉각능력은 달려있는 팬과 라디에이터에 의해서 영향을 가장 많이 받기 때문에 이부분을 유심히 보아야합니다. 

라디에이터

22년 일체형 수냉쿨러 가이드로 보아야할 라디에이터 부분입니다. 라디에이터는 물이 흘러들어가면서 빠르게 식혀주는 공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면적이 큰 것이 좋으며 길이가 긴것이 냉각의 효율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흔히 제품을 선택하는 것에 1, 2열 등으로 부르는 것이 있는데 이 부분이 바로 라디에이터의 길이를 말하는 것입니다. 1열 라디에이터의 경우 짧은 길이를 지니고 있어 냉각의 효율이 좋지 않으며 어느정도 사용할 만한 제품은 2열부터라고 보시면 됩니다. 

냉각에 있어서 팬의 영향력도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냉각수가 아무리 긴 라디에이터를 지나간다고 해도 팬이 없으면 효율성이 극도로 떨어지게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얼마나 많은 팬이 달려 있는지 그리고 팬이 내어주는 풍량은 어느정도인지를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팬의 크기도 중요하게 봐야합니다. 100미리보다는 120미리가 좋으며 140미리의 크기면 더욱 좋은 냉각효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펌프

냉각수를 이동시키는 역할을 하는 펌프 역시나 중요한 부분중 하나입니다. 22년 일체형 수냉쿨러 가이드는 이 펌프역시나 중요하게 볼 수 있습니다.

물을 밀어내는 힘이 약한 제품들을 선택을 한다면 원활하게 냉각수를 순환시키지 못하여 열을 머금고 있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펌프는 어느정도 잘 돌아가는지 그리고 얼마나 빠르게 돌아가는지도 자세하게 보아야하는 부분중 하나입니다. 

케이스 호환

아무리 좋은 수냉쿨러를 선택을 했다하더라도 본인이 사용하는 케이스안에 장착이 되지 않으면 무용지물이 됩니다. 22년 일체형 수냉쿨러 가이드를 보러오신 분들이라면 자신의 케이스에 어느정도 사이즈의 쿨러가 달리는지를 파악을 해야합니다.

2열 수냉이 달리는 제품 그리고 140미리 팬이 달리는지를 파악을 하는 것이 좋으며 전면에 설치가 되는지 후면에 설치가 되는지도 파악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as기간 누수정책

수냉쿨러의 문제점은 사용을 하다 냉각수가 누수가 일어난다는 점이 문제입니다. 물에 취약한 비싼 부품들이 많이 들어가 있는 컴퓨터이기 때문에 냉각수의 누수를 항상 걱정을 해야하며 이를 어느정도 보호를 하기 위해서는 누수정책이 있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누수가 발생이 되어 부품을 못쓰게 되었다고 해도 누수정책에 의해서 보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꼭 누수정책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누수 정책은 회사마다 보상하는 기간이 다르며 보통 선택을 하는 기간은 5년 이상의 제품 선택하시고 제품사용중 고장이 발생이 되었을 시 as를 해주는지도 파악을 하며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합

22년 일체형 수냉쿨러 가이드는 여러 부분들을 잘 파악을 하고 구입을 해야합니다. 팬의 크기와 풍량, 라디에이터의 효율성과 길이, 펌프의 힘, 장착가능하지의 유무를 먼저 파악을 하시고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제품 선택가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턱대로 설치가 가능한제품을 구입하는 것보다는 얼마나 효율적이게 열을 해소할 수 있는지를 보고 구입을 한다면 냉각에 있어서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