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안에 전자레인지 청소하는 방법

1분안에 전자레인지 청소하는 방법

전자레인지는 우리 일상에서 아주 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음식을 데우기 위해 사용하는데, 이 때 음식을 덮지 않으면 음식과 기름이 사방으로 튀게 됩니다. 그 타버린 엉망진창을 청소하는 것은 매번 꽤 힘든 일이죠.

그래서 오늘은 전자레인지 내부를 1분안에 청소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가정용 전자레인지 추천 제품 TOP 30 바로가기

준비물

전자레인지를 흠집 없이 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하지 않아요. 주방에 있을 법한 재료만으로도 충분히 청소 할 수 있으니까요.

  1. 내열 그릇
  2. 수건(또는 헌 천)
  3. 식초
  4. 레몬

1단계 : 천연 세제 만들기

1분안에 전자레인지 청소하는 방법

전자레인지 청소를 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내부를 닦을 세제를 만드는 것인데요. 전자레인지에 사용할 내열 그릇에 물을 채우고 식초 한 스푼을 넣어 충분히 젛어주세요~

이후 레몬을 반으로 자르고 물과 식초를 섞은 내열 그릇에 레몬즙을 최대한 많이 뿌려주세요.

2단계 : 전자레인지 가열

여기서 중요한 건 반드시 전자레인지에서 사용 할 수 있는 내열그릇만 가능해요. 그럼 1단계에서 만든 천연 세재가 담겨진 내열 그릇을 내부에 넣고 1분 ~ 2분 정도 돌려주세요.

이때 천연 세재에서 증기가 방출되면서 기름때와 음식물이 전자레인지 내부를 깨끗하게 제거해줘요.

3단계 : 기다리세요.

전자레인지 가열이 끝나면 바로 전자레인지 문을 열지 말고 기다려주세요. 증기가 아직 내부 표면에 충분히 적셔줄때까지 기다려주는게 포인트에요.

물론 이 과정에서 전자레인지 내부에 있는 냄새가 바깥으로 배출될 수 있어 곤혹스러운 냄새를 맡을 수 있지만, 식초에서 악취를 중화시키는 역할을 해주니 기다려주면 됩니다.

4단계 : 청소해주세요.

젖은 키친 타울이나 키친 천을 이용해 전자레인지에 남아있는 잔여물이나 얼룩을 닦아주세요. 그러면 내부에 눅눅하게 붙은 이물질들을 깨끗하게 닦아질거에요.

만약 끈쩍끈적한 얼룩과 잔여물이 남아있다면 1단계부터 다시 반복해서 해주세요.

이 방법이 잘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