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사람들의 아침 습관

필자 역시 아침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가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남들 보다 더 일찍 일어난다면 그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냐에 따라 그날 분위기가 결정되기도 합니다. 때문에 아침에 긍정적인 습관을 가지는 것이 유익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하루종일 안정된 마음을 위해서는 좋은 아침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고, 훈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제로 성공한 사람들의 아침 일과를 살펴보면 단순하면서 꾸준한 습관이 이렇게 어렵고 좋은 결과물을 가져다 줄 수 있는 비밀의 열쇠라는 것을 인지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성공한 사람들의 아침 습관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특정한 의식

동기 부여를 주는 노래, 촛불을 키거나, 두 페이지의 책을 읽는 등 동기를 부여할 것으로 생각되는 의식을 행동을 취하는 것 만으로도 좋은 습관을 가지게 됩니다.

운동

무리하게 역기를 들고 근육을 키우는데 열중하기 보다는 아침 운동은 그보다 훨씬 가볍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아침 운동은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위해 필요하기도 합니다. 몇 바퀴를 달리거나 스트레칭만 해주어도 하루 종일 상쾌하고 활동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마움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겸손하다는 점입니다. 특히 누군가에게 고마움 표시를 잊지 않는데요. 평소 감사하는 습관을 들이면 힘든 일이 있어도 겸손해지고, 마음을 다잡을 수 있습니다. 당신의 삶에 있는 작은 행복의 순간 하나 하나를 감사하는 마음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확언 읽기

하루 일과를 시작하기 전에 가급적이면 많은 확언을 읽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당신이 정말로 원하는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를 나타내는 것이 좋습니다. 확언 읽기는 단 5분만 투자해도 좋습니다. 긍정적인 확언은 동기 부여에 굉장히 좋은 효과를 주기 때문입니다. 동기 부여에 관한 유명한 사람들의 긍정적인 인용문을 읽는 것도 좋습니다.

아침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경우가 많지만, 성공한 사람들은 아침 식사를 거르지 않습니다.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건강하고 영양가 있는 식사를 권장합니다. 최대한 많은 과일을 균형 잡힌 양으로 추가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스무디는 야채와 과일이 혼합되어 있기 때문에 아침에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