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신청 (10일부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신청 (10일부터) :: 2월 10일부터 시작된 신속지급 다들 신청하셨나요? 필자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을 신청했는데 아직 확정되진 않은 상태인데요.

오늘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신청 방법에 대해 살펴보고, 그 조건은 어떤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은 2월 10일부터 3월 4일까지 21년 12월 매출 기준으로 매출감소가 확인된 사업체에 한해 100만원을 지급해주는 정부지원 정책입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하기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접속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사업자등록번호 조회가 나옵니다. 여기서 신청 대상자가 바로 확인이 되는데요. 위에서 언급했듯이 조건은 2021년 12월 기준으로 매출감소가 확인된 사업체에 한해서 소상공인방역지원금을 지급해준다는 점입니다.

방역지원금 확인지급 대상이 확인되면 위와 같이 확인지급 대상자로 나옵니다. 이후 확인지급 신청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어 확인지급 신청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상태값이 미신청으로 나옵니다. 지원금액은 100만원으로 나오고요. 상세내역에서 작성(파란색 버튼)을 눌러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이후 안내에 따라 신청만 해주면 끝입니다.
이어 확인지급 신청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상태값이 미신청으로 나옵니다. 지원금액은 100만원으로 나오고요. 상세내역에서 작성(파란색 버튼)을 눌러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이후 안내에 따라 신청만 해주면 끝입니다.

추가로 서류가 필요한데 이때 필요한 서류는 사업자등록증 사본,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이 필요합니다. 두 서류 모두 홈택스에서 발급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은 과세조회 기간을 따로 기준을 두지 않았지만, 필자 경우 2020년 1기 부터 2021년 2기까지 조회한 과세기간을 가지고 제출 했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시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후 지급시기에 대해 가장 많이들 질문을 하는데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2차 대상자의 경우 신청 후 영업일 기준 1~2일 이내에 바로 지급되었는데요.

그에 반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 매출감소 대상자의 경우 직접 서류 검토가 필요하기 때문에 앞서 1~2차 대상자가 자동 선정된거와 다르게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필자 역시 2월 12일 신청 후 영업일이 이제 2일차이기 때문에 순차적으로 처리될 것으로 기대하면서 기다릴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