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등록방법

최근 티스토리를 비롯해 워드프레스를 통한 구글 애드센스 수익화로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는 이들이 많아졌습니다. 때문에 포스트인컴에서는 디지털노마드 그 중에서도 구글 애드센스에 대한 내용을 심도있게 다뤄보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란?

먼저 구글 애드센스는 구글에서 디스플레이 광고를 게재자(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등 사이트 운영자)에게 일정 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를 지급해줍니다. 네이버는 애드포스트, 다음카카오는 애드핏이라는 이름으로 운영중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핀번호는 일종의 본인확인을 위해 구글 애드센스측에서 10달러 이상 수익이 발생했을 때 우편물로 핀번호가 발송됩니다. 이 핀번호를 입력하지 못하면 그동안 발생한 수익금을 받을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

국내에서는 본인인증(실명인증)을 하면 되지만, 구글은 해외기업이기 때문에 이러한 실명인증을 받지 못하다 보니 핀번호를 제공해주는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등록방법

필자의 경우 1월 20일 이미 10달러가 넘어 애드센스 측에서 핀번호 발급을 위한 주소 인증 절차를 안내 받았습니다. 해당 내용은 애드센스에 가입한 이메일주소에 접속하거나,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쉽게 안내에 따라 주소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2월 초에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가 등록한 주소지에 발송완료 되었습니다. 이렇게 우편물을 오픈하면 총 6자리의 핀번호가 확인됩니다. 이건 내 고유번호이기 때문에 입력전까지 유출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핀번호 입력방법은 간단합니다. 애드센스 접속 하면 위 사진처럼 ‘주소가 확인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메시지를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작업 버튼을 누르면 주소 확인에 필요한 6자리 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때 우편물로 받은 6자리 핀번호를 입력하면 비로소 본인 확인이 끝납니다.

애드센스 수익지급 기간

보통 매월 1~3일 사이에 전월 수익금이 확정됩니다. 이후 21일 애드센스는 수익금을 지급해줍니다. 이후 애드센스에 등록한 은행에 따라 5일 이내에 수익금을 통장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 카카오뱅크 기준으로 25일에서 26일 정도에 수익금을 받는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애드센스 핀번호 발급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애드센스는 디지털 노마드에서 가장 효율적인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복리같은 녀석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글을 쓴만큼 노력한만큼 돌아오는 것이 구글 애드센스라 할 수 있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