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관련주 액션스퀘어 종목분석 및 전망

게임관련주 액션스퀘어 종목분석 및 전망 :: 요즘은 게임을 하는 사람많다보니 자연스레 게임관련주 역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그중에서 액션스퀘어는 게임관련주로 시세를 꾸준히 받고 있는 종목으로써 엔빌이라는 게임 이용자 폭증으로 인해 시세를 받기도 하였습니다.

앤빌은 다양한 캐릭터를 선택한 뒤 다른 이용자들과 협력을 통해 스테이지를 진행하는 방식의 3d 탑다운 슈팅게임으로써 실시간으로 멀티플레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유저들은 스팀과 엑스박스를 통해 다른 플랫폼 유저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액션스퀘어 종목분석 및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액션스퀘어

먼저 액션스퀘어는 게임산업 중 모바일 게임산업으로 sk텔리콤과 5x inc 등과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이곳은 모바일게임 개발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삼국블레이드와 블레이드2를 런칭하였습니다.

특히 삼국블레이드는 2021년 1월 4년차를 맞이하여 삼국블레이드 2.0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의 그래픽과 콘텐츠를 업그레이드 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신규게임인 project kd를 개발하여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계획에 있습니다

매출현황

액션스퀘어의 매출현황으로는 삼국블레이드 업데이트 실시 및 일본시장 진출 등의 활발한 활동에도 불구하고 신작 게임 부재와 기존 게임 블래이드 카카오 서비스 종료 등으로 인해 전년동기대비 매출 규모가 축소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인건비와 지급수수료 증가 등에 따른 영업비용 부담의 확대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손실 규모가 확대되었으며 금융수익 증가에도 순손실 규모는 확대되었습니다.

최근 액션스퀘어는 지난해 잦은 영업손실로 인해 관리종목에 지정됨에 따라 주가가 연일 하락하는 등의 풍파를 맞았는데, 긴축 운영끝에 올해는 흑자전환에 성공하여 상장폐지 위기를 피하기도 하였습니다.

2021년 12월 22일 13시 기준 현재 약션스퀘어의 주가는 6,470원이며 시가총액은 2,691억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