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폐배터리 관련주 코스모화학 종목 소개

폐배터리 관련주

폐배터리 관련주 코스모화학 종목 소개 :: 최근 폐배터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정부와 기업들이 폐배터리 사업에 올인하고 있는데, 치솟는 원자재 가격 속에서 폐배터리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며 기존 배터리주가 하락함에 따라 폐배터리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곳 역시 폐배터리 관련주인 코스모화학으로 이곳은 국내 유일의 이산화티타늄 생산업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스모화학이 최근 소폭 상승하고 있는 중인데, 이유는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 진출을 발표하였기 때문입니다.

코스모화학은 1968년 2월에 설립을 시작으로 이산화티타늄, 폐수체리제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종속기업으로는 기능성필름과 2차전지용양극활물질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코스모신소재와 유기, 무기 화학공업 제품제조, 시스템 인터그레이션서비스업을 영위하는 코스모 촉매와 코스모에코켐이 해당됩니다.

코스모화학은 국내 유일한 이산화티타늄 제조업체로써 수입제품 외에 국내 경쟁 생산업체는 없습니다.

매출 현황으로는 2021년 9월은 전년동기와 비교하였을 때 매출액은 62.7% 증가, 영업이익은 556%가 증가하였고 당기순이익 역시 흑자전환하였습니다.

이로써 이곳은 신소재부문을 포함한 대부분 사업에서 큰 폭의 매출 상승세를 기록하였고, 원가율 및 고정비 비중 하락으로 인해 수익성 또한 확실히 개선되었습니다.

게다가 현재 루타일형과 장섬유용 제품 및 상품판매 등 신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곳의 향후 전망은 좋을 것이라 예상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