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관련주 하나마이크론 주가전망

반도체 관련주 하나마이크론 주가전망 :: 삼성전자는 미국에 약 20조원을 파운드리에 투자하고 삼성전기는 반도체 패키지 기반 사업에 1조를 투자할 계획이라 밝혔습니다. 뿐만 아니라 sk하이닉스는 인텔 낸드를 인수하는 등 많은 기업들은 반도체 투자에 활발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반도체와 관련된 장비 기업들의 주가 역시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최근 베트남 법인에 722억원을 투자한 하나마이크론의 주가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하나마이크론

하나마이크론은 2001년 8월에 설립하여 2005년 10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이곳은 현재 반도체 제품 생산 및 재료제품의 생산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반도체 산업 중에서도 back-end 분야인 반도체 조립, test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음은 물론 업계 선두의 반도체 패키징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반도체 관련주로 분류되기도 합니다.

주요 매출

하나마이크론의 매출은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21.5% 증가하였고 업이익은 170.1% 증가, 매출원가와 인건비, 판관비가 줄어듬에 따라 당기순이익 역시 흑자로 전환되었습니다.

이곳의 주가는 12월 24일 12시 기준으로 20,500원, 시가총액은 6,547억으로 주가 흐름은 전고점을 갱신하면 한차례 쉬었다가 또다시 신고가가 나오는 형태를 보이고 있으며 꾸준한 상승세 흐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수급 여부

특히 하나마이크론은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가 매우 긍정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실적 역시 2021년 1분기부터 3분기까지 모두 합하면 2020년 실적을 뛰어넘을 정도로 활발하게 발전하고 있는 기업인만큼 2022년 실적 또한 좋을 것이라 전망됩니다.

게다가 주가 차트는 신고가를 지속적으로 갱신하면서 고점을 높이고 있는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가는 그 누구도 예상할 수 없는 만큼 투자에 앞서 꼼꼼하게 살펴본 다음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본 글은 특정 종목 추천글이 아니며 매수와 매도는 본인의 투자 판단에 있다는 점을 인지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