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우량주식 종목 top5

미국 우량주식 종목 top5 :: 현 시대는 주식에 투자를 하는 분들이 많다보니 국내주식은 물론 해외주식에 까지 도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주식은 한국주식, 미국주식 종류와 상관없이 우량주를 매수하고 오랫동안 장기투자를 하면 대부분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때 말하는 장기투자는 짧게는 2~3년정도, 길게는 10~30년 정도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미국 주식 중에서도 우량주에 해당하는 종목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

가장 먼저 소개할 미국 우량주 종목으로는 최근 많은 이슈가 나오고 있는 테슬라입니다. 이곳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는 미국 주식 중 하나이기도 한데, 실제로 테슬라는 요 몇 달 사이 급격한 주가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곳은 전기 시장의 no.1에 해당하는 테슬라이지만, 현재 많은 자동차 기업들에서 전기차가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테슬라가 자율주행에서 역시 1위를 차지하게 될 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그 이유는 애플이 현재 개발중엔 애플카와 구글의 웨이모 등 자율주행 차들의 개발 소식이 들려오기 때문입니다.

관련기사 : 테슬라 주가 하락 이유, 2021년 4분기 실적보고서 요약

애플

두번째로 소개할 곳은 워렌 버핏이 대량으로 보유하고 있는 애플입니다.

애플은 시가총액을 따져봤을 때 전 세계 1위에 해당하는 업체로써,이는 우리 나라돈으로 약 2360조원에 육박합니다. 이 수치는 우리나라에 현존하는 기업들과 삼성전자의 시가총액을 합친 것보다 많은 수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애플은 제조기업이면서도 콘텐츠, 애플서비스, 클라우드와 소프트웨어 판매까지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만큼 미국 우량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구글

그 다음은 구글입니다.

이곳 역시 전 세계가 사랑하는 미국 우량주식 중 상위권에 해당되는데, 우리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유튜브 역시 구글에 속해있고, 인공지능 역시 구글을 따라올 수 없는 만큼 높은 기술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렇듯 구글의 가능성은 무한하지만 주가는 현재 1주에 3000달러정도이며 앞으로 발전이 기대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아마존

그리고 아마존 역시 구글보다 비싼 주가를 갖추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익히 알고 있는 것처럼 판매와 배송 서비스는 물론 클라우드 시장에서 no.1에 해당하는 위치에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전 세계 무인 편의점과 공중 드론 택배, 인공위성 프로젝트, 우주항공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만큼, 향후 아마존의 발전 역시 더욱 개선될 것이라 전망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마이크로소프트입니다.

현재 클라우드 시장은 아마존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양대산맥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이곳 역시 미국 최고의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 [미국 증시] 액티비전 블리자드 주가 마이크로소프트 인수소식에 프리마켓 34% 상승

물론 스마트폰이 발달하면서 이곳의 주가가 하락하는 듯 보였으나 마이크로소프트는 사업을 클라우드 서비스로 전향하게 되면서 클라우드 시장에서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미국 우량주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말 그대로 우량주란 그만큼 성장가능성이 높고 신뢰도 높은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량주라고 해서 무조건 다 좋은 것은 아닌만큼 투자에 있어 기업별 가치와 향후 성장가능성을 꼼꼼하게 파악한 뒤 계획을 세워 투자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투자방법이라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