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의미 및 전망 소개

NFT 의미 및 전망 소개 :: 현 시대는 다양한 토큰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특히 투자를 하다보면 종종 NFT라는 단어를 듣곤 하는데, 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NFT의 의미를 확실히 넘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NFT는 간략하게 말해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라는 의미로써 희소성을 갖는 디지털 자산을 대표하는 토큰입니다. 이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지만 가상자산과 다르게 디지털 자산에 별도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함으로써 상호교환이 불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더 자세하게 말하자면 NFT는 앞서 언급했던 것과 같은 대체 불가능 토큰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비트코인과 비슷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NFT는 각각 디지털 자산의 고유한 인식값을 갖고 있다는 점이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NFT가 적용이 되면 작품 소유권과 거래 이력이 명시됩니다. NFT 기술 적용이 가능한 분야로는 디지털 사진과 영상, 트위터 트윗까지 매우 다양한데 최근에는 콘서트 티켓과 게임 아이템에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NFT토큰은 암호화폐와 유사하지만 실제로 암호화폐가 아닌 키집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NFT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은 관련 콘텐츠의 소유권을 의미한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최근 NFT는 메타버스 등과 같은 새로운 트랜드와의 결합으로 많은 이슈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향후 성장세 역시 지속될 것이라 전망되는데, 메타버스 경제는 2025년이 되면 지금의 6배 이상인 2800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바 이 메타버스 공간에서의 NFT는 재화로 사용이 됩니다.

이러한 부분을 보면 NFT 전망은 매우 긍정적이라 할 수 있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비트코인과 같이 NFT는 투기성이 높은 자산이며, 최근 열풍은 일시적으로 보고 있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NFT의 이슈는 매일매일 나오고 있는 만큼, 장기적인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