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요의 바다 관련주

고요의 바다 관련주 :: 지난 12월 24일 넷플릭스에서는 한국 우주 sf드라마인 고요의 바다를 공개하였습니다.

고요의 바다는 공개 직후 세계 순위 7위에 진입하기도 하였는데, 이는 자원 고갈로 인해 황폐해진 근미래의 지구, 특수 임무를 받고 달에 버려진 연구기지로 떠난 정예 대원들의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시리즈입니다.

출연배우로는 배두나와 공유, 김선영, 이준, 이무생,이성욱 등이 출연하였으며 정우성이 제작자로 작품 제작에 총괄을 맡았습니다.

최근 오징어게임, 마이네임 등과 같은 한국의 넷플릭스 시리즈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음에 따라 이번에 출시된 고요의 바다 역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Q. 고요의 바다 관련주 무엇이 있나요?

버킷스튜디오, 덱스터가 해당됩니다.

버킷스튜디오

먼저 버킷스튜디오는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그 원인으로는 이정재, 정우성이 공동으로 설립된 아티스트 컴퍼니이며 아티스트컴퍼니의 지분 15%를 소유한 기업이 버킷스튜디오이기 때문입니다.

앞서 언급했던 것과 같이 고요의 바다 제작사 아티스트 스튜디오 대표인 정우성은 고요의 바다 제작에 직접 참여함에 따라 이슈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버킷스튜디오는 1999년 설립을 시작으로 2003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이곳은 온라인 스마트디바이스 기반의 콘텐츠 제공업 및 모바일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2018년 투윈글로벌에서 아컴스튜디오, 11월에는 버킷스튜디오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이곳의 수익 모델은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의 영화 등 콘텐츠 유통과 메시징 시스템, 온라인 콘텐츠 저작권 보호를 위한 필터링 솔루션 등이 해당됩니다.

덱스터

그 다음 고요의 바다 관련주는 덱스터입니다.

이곳은 고요의 바다의 시각특수효과 vfx 제작을 진행하였으며 2011년 설립을 시작으로 영화,cf,mv 등과 같은 모든 영상 전반의 시각특수효과 제공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곳은 2018년 덱스터픽쳐스라는 영화제작사를 자회사로 설립함에 따라 영화제작 전반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였으며 이외에도 수익성이 높은 테마파크와 드라마, 게임 등으로 vfx매출이 다양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한편 2021년 12월 24일 장마감 기준으로 버킷스튜디오는 6,190원이며 덱스터는 31,600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