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관련주 ‘태경케미컬, 케이씨피드, 이씨에스’

마켓컬리 관련주 ‘태경케미컬, 케이씨피드, 이씨에스’ :: 최근 국내 새벽 배송 전자상거래 업체인 마켓컬리가 홍콩계 사모펀드 엥커에쿼티파트너스로부터 2,500억원 규모의 ipo를 유치했다고 밝혔음에 따라 주목이 되고 있습니다.

이는 그동안 컬리가 받은 투자 중에서도 최대 규모로써 누적 투자유치금액은 9,000억원을 넘어서기도 하였습니다.

컬리는 투자받은 자금을 통해 물류서비스와 데이터 인프라 고도화 등을 활용할 예정에 있으며 ipo는 기존 계획대로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두고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러한 소식에 마켓컬리와 관련된 종목 역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특히 얼마 전 마켓컬리는 빅텍스와 협업을 통해 드라이아이스를 직접 생산할 것이라는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마켓컬리 관련주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태경케미컬

가장 먼저 소개할 마켓컬리 관련주는 태경케미컬입니다.

이곳은 드라이아이스와 액체탄산, 수산화마그네슘, 액상소석회의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1970년 설립되었습니다.

또한 탄산 업계 내에서 복수 원료 공급처에 의한 다수의 액체탄산 제조공장을 운영하고 있음에 따라 안정적인 공급 기반을 확보하고 있기도 합니다.

매출은 수산화마그네슘 등의 수요 감소로 인해 감소하기도 하였으나 온라인 시장 성장에 따른 드라이아이스 판매 호조로 인해 전년동기대비 외형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특히 전방 조선산업의 건조량 회복세와 국내 백신 수송용 드라이아이스 공급 등을 탄산가스 수요 증가로 인해 매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케이씨피드

두번째 마켓컬리 관련주는 케이씨피드입니다.

이곳은 1970년 배합사료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된 곳으로써 양계, 양돈,축우용 등의 배합사료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판매실적으로는 계란가공 식품의 판매증가, 계열화 부문 식용 양계 판매증가로 인해 전년 동기대비 매출이 증가하였으며, 이와함께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 역시 상승하였습니다.

물론 양돈의 사육두수 증가는 어느정도 제한적이게 될 것으로 예상되나 이로 인해 배합사료 부문의 판매증가와 계란가공 부분의 성장세 등을 살펴보았을 때 향후 매출은 성장할 것으로 전망할 수 있습니다.

이씨에스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이씨에스입니다.

이곳은 1999년 10월 설립을 시작으로 사업부문으로는 고객성공 사업부문, 디지털워크플레이스,etaass사업부문 등으로 구분됩니다.

이씨에스의 실적으로는 코로나 장기화에 따른 영상회의 솔루션 구축 수주가 증가함과 함께 유지보수 수주도 증가하여 전년동기대비 매출 또한 증가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 상승, 법인세비용 증가 등 순이익률도 함께 상승하였습니다.

이씨에스는 영상회의와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구축 수주가 증가할 것으로 예쌍되는 바 향후 매출 성장세 역시 이어갈 것이라 전망됩니다.

지금까지 마켓컬리 관련주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렇듯 마켓컬리의 가치가 상승한 이유는 이곳의 성장성이 높게 평가되었기 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일부 전문가들은 당초 상장 후 기업가치를 5조원 이상으로 예상함에 따라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되는 종목이라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