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스크린은 무엇인가?

컴퓨터를 사용하는 도중에 상당히 골치아픈 현상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오류가 뜨는 것입니다. 이 오류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서 발생이 되는데 여러 오류 중에서 특히나 사람들에게 트라우마를 발생시키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블루스크린이라는 것인데 이 블루스크린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스크린이 뭐야?

블루스크린 1 982 672

블루스크린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를 사용하는 도중에 치명적인 오류가 발생하였을 때 화면에 나오는 것을 말합니다.

오류가 발생이 될 때 윈도우가 다운이 되면서 파란색 화면서 오류가 났다고 알려지면서 블루스크린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특히나 치명적인 오류가 생겼다고 나오는 문구로 인해서 컴퓨터를 잘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충격적인 화면중 하나입니다.

블루스크린 2 1046 586

블루스크린이 나오는 조건은 다양한 것들이 있는데 그 중 가장 자주 발생하는 것이 컴퓨터 내부 부품에 의한 것입니다. 컴퓨터에는 수많은 부품들이 사용이 되는데 이 때 부품의 결합이 잘못되었거나 특정 이상의 전류발생으로 부품이 제기능을 못할 경우 발생하기도 합니다. 가장 많이 발생되는 부품은 램이라고 불리는 메모리입니다.

블루스크린 3 1047 402

블루스크린이 생기면 해결방법을 몰라서 어쩔줄몰라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전체적으로 부품을 뺏다 끼워보거나 특정 프로그램을 삭제하면 없어지기도 하기 때문에 심각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물론 특정 블루스크린의 경우 부품이 완전히 고장이 나서 교환을 해야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블루스크린 4 1046 257

블루스크린은 발생이 되는 동시에 화면에 오류코드가 나오게 되는데 이 코드를 이용하여 어떠한 부분이나 무엇에 의한 것인지 원인을 대략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최근 나오는 windows 10 버전에서는 블루스크린과 함께 qr코드가 제공되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여 원인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블루스크린 5 484 329

블루스크린이 아닌 특정 창이 생기면서 확인을 누를 수 있는 오류의 경우 프로그램 충돌에 의한 것들이 대부분의 원인이기 때문에 특정 프로그램을 재설치해주거나 삭제를 해주시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적으로 오류가 발생되었다고 컴퓨터가 고장이 난것이 아니기 때문에 걱정하시지 마시고 오류에 대해서 천천히 파악을 해보시면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치며

블루스크린은 컴퓨터를 사용하는 도중에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최후의 보루라고 할 수 있는 블루스크린은 컴퓨터를 더욱 안전하게 지키기위한 수단이기 때문에

블루스크린이 떳다고 낙심하시지 마시고 해당 원인을 차근차근 해결해보거나 컴퓨터 수리점에서 간단하게 수리를 통해서 해결을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