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차트 거래량 색깔 의미 알아보기

주식 차트 거래량 색깔 의미 알아보기 :: 주식을 하다보면 차트에 나오는 빨간색, 파란색의 움직임에 집착할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주식을 하는 분들은 이러한 거래량을 보면서 매수와 매도 결정을 하곤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주식 거래량 색깔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 계신 분들은 없습니다. 주식 거래량이 변화함에 따라 빨간색과 파란색으로 번갈아가는데, 실제 차트에서도 이러한 변화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주식 거래량 색깔이 바뀌는 이유는 거래량의 크기가 원인이라 할 수 있는데 쉽게 말하자면 어제의 거래량보다 오늘 거래량이 클 경우 오늘 거래량은 빨간색으로 바뀌게 되는 것이고, 오늘 거래량보다 내일 거래량이 더 작을 경우 내일 거래량은 파란색으로 바뀌게 되는 것입니다.

즉, 오늘과 내일 거래량 크기에 따라 주식 거래량 색깔이 바뀌게 되는데 보통 주식 거래량이 비슷하게 만들어질 경우에는 크게 눈에 띄지 않습니다.

하지만 어느 날 갑자기 이슈화가 되어 거래량이 급증할 때에는 거래량 색깔이 빨간색으로 변화하면서 눈에 띄게 되는데, 이는 전날 거래량보다 거래량이 증가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식차트에서 거래량은 다른 어떤 지표보다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주식을 처음 접하는 주린이나 차트에 익숙하지 않는 투자자들 대부분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거래량을 잘 보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대부분 주가가 올라가면 올라가는 것만 보고 바로 매수를 하는 분들이 많기에 거래량은 잘 보지 않습니다.
하지만 주가가 상승하는 원리는 그 반대라고 할 수 있는데, 먼저 거래량이 많아지고 그 뒤로 주가가 상승하게 되는 것입니다.

주식을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제대로 투자를 하시고자하는 투자자분들은 단지 차트 거래량 색깔만 보기보다는 매수를 할 때 거래량이 어느정도 증가를 하고 있는지를 먼저 파악한 다음 그에 맞게 투자계획을 세우는 것이 성공적인 투자를 할 수 있는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